10년 사이 연이어 찾아온 세 가지 악재!
그래도 살아간다
‘참 잘했다. 살아 있기를!’
죽음을 떠올린 저자는 가족들에게 같이 죽자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가족들은 하나같이 반대표를 건넸다. 아직은 헤쳐 나갈 수 있다고 판단한 것이다.
10년 사이에 많은 일이 일어났다. 성공이라는 글자만이 익숙하던 저자에게 처음 찾아온 것은 소송이었다. 오해의 불씨로 잠재울 수 있었을 문제를 작가는 법정으로까지 끌고 갔다. 당연히 저자는 피해자였다. 민사 5건, 형사 4건을 바로잡고 나니 저자에게 기다렸다는 듯이 찾아온 건 남편의 위암 선고였다. 함께 힘써 준 남편을 위해 저자는 함께 고난을 이겨냈다. 그렇게 힘든 위암 수술까지 이겨냈는데 그 끝에 많은 이를 괴롭게 한 자연재해인 코로나 팬데믹이 기다리고 있을 줄이야! 그때 저자는 죽음을 떠올렸지만, 가족들은 삶을 지속하기로 했다.
노후는 새로운 시작이다
100세 시대에 맞게 바뀌어야 할 노후의 패러다임
『나는 100세까지 섹시하게 살기로 했다』는 10년간의 위기 끝에 살기로 마음먹고 모든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에서 깨달은 저자의 삶의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책이다. 온라인 세상이 열리자 저자는 독학으로 콘텐츠들을 배우고, 함께 소통하고 공부하는 ‘수다강의’를 ZOOM에 열었다. 시간은 매일 새벽 5시. 이후 독서 프로그램과 하우투클라스를 열고, 이윽고 딱따라 책쓰기 클라스까지 오픈하여 지금은 신인 작가들의 탄생을 돕고 있다. 그뿐인가! 스마트 스토어 수업과 디지털 노마드 수업도 진행하며, 행복한 노후를 위해 힘쓰고 있다. 아마 여기서 그치지 않고 더 많은 일을 해 나갈 것이다.
저자가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100세 시대’에 노후의 패러다임은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노후는 더 이상 포기도, 그저 집에 있는 것도, 아픈 게 당연한 것도, 자식이 책임져야 하는 것도, 은퇴로 명시되는 것도, 그래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노후는 새로운 시작이다. 고령화사회인 것과 무관하게 모두가 많은 일을 해낼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에는 그러한 저자의 강력한 의지와 용기를 불어넣는 주문이 담겨 있다. 더불어 저자가 위기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또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영향을 받은 위대한 인물들의 이야기도 담겨 있다. 고통과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읽고 배우고 실행한 명서를 소개하며 독자의 공감을 끌어내고 있다. 또한 지금의 저자와 함께 공부하고 성장한 뜻깊은 동반자들의 이야기도 만날 수 있다. 모두가 강력한 의지와 용기를 가진 인물이다. 이 책을 통해 읽는 모든 이가 노후에 관한 생각을 바꾸고, 강력한 의지와 용기를 얻기를 기원한다.
〈출간 동기 및 내용〉
1. 10년 동안 겪은 절체절명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삶으로 다시 태어나는 경험과 깨우침과 성공 방법을 담았습니다. 인간재해, 건강재해, 자연재해로 60년 동안 이룬 모든 것을 하루아침에 잃었습니다. 죽기로 결심했지만, 가족들의 반대로 살아남아 책임을 다하겠다는 결단으로 바꿨습니다. ‘자살’을 ‘살자’로 바꾼 순간 기적이 시작되었습니다. 작가의 경험담으로 자살예방, 위기탈출, 노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세상에 펼치는 것이 작가의 속셈입니다.
2. 시 한 편에 반해서 어려운 시 전문출판사 ‘시와시학사’를 3년간 무명으로 돕다가 출판사가 본격적으로 어려워지자 아무것도 모르는 옷 장사가 발행인이 되었습니다. 23년 동안 다양한 주제로 400여 권의 책을 출간하면서, 시문학과 베스트셀러를 추구했습니다. 어려움 속에서 살자고 결단하고 새롭게 자신을 탄생시키는 셀프탄생의 주인공, 신인 1인기업가의 브랜딩에 출판의 시선을 바꿨습니다. 출판사 역시 셀프탄생하고 3년동안 22권의 출판으로 64명의 작가를 탄생시켰습니다.
3. 자신이 새롭게 태어나고 다시 시작한 삶이 100세까지 유쾌하고 신나는 회생 추월차선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하여 모든 것을 새롭게 결단하고 실행한 3년이었습니다. 위기 속에서 기회의 깨달음을 첫 책 ‘꿈을 이루게 하는 삶의 공식’으로 펴내고 톱클래스의 ‘최원교의 마음세우기’에서 ‘나답게 글쓰기’를 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처지에 있는 수강생과 함께 새벽 명상, 천일 독서, 딱따라 작가, 크다 명강사, 디지털 노마드, N잡러, 1인기업가의 키워드로 배우고 읽고 실행하는 셀프탄생, 크다 그룹 백세활동가입니다.
*‘셀프탄생’은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모습으로 스스로 다시 태어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2022년 자살률 OECD 1위, 고령화 해결방안에 도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