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작은 말, 파루크의 멋진 도전! 『내 친구 빌리』
세상에서 제일 작은 말, 파루크는 한 번도 수영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바람에 실려 작은 섬으로 떨어진 장클로드를 구하러 망설임 없이 강에 뛰어들었어요. 빌리와 파루크는 겁에 질린 장클로드를 달래주었지만, 비 때문에 강물이 불어나서 모두가 물에 잠길 수도 있었지요. 바닥에 발이 닿지 않자 파루크도 덜컥 겁이 나기 시작했어요. 처음에는 자신이 없던 파루크는 빌리의 응원에 힘입어 마침내 친구들을 강물 속에서 구해 낸답니다. 정말로 수영을 할 수 있게 되었지요.
새로운 세상과 마주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입니다.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일을 시작하는 것은 우리에게 두려움을 주기도 하지요. 하지만 작은 용기를 내서 딱 한 걸음만 내디뎌 보면, 지금보다 훨씬 넓은 세상이 펼쳐질 거예요. 막상 도전해 보면 생각보다 별것 아닐지도 모른답니다. 몇 번이나 물을 삼켰던 파루크처럼 한 번에 해내지 못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옆을 지켜주며 응원해 주는 친구와 함께라면 세상 끝까지, 어디든 갈 수 있는 용기가 생길 거예요! 시작하기 두려운 일이 눈앞에 닥쳤다면 이렇게 외쳐 보세요. “한번 도전해 보자! 할 수 있어!”
작은 용기가 기적을 만들어 낼지도 모르니까요!
꼬마 담비, 수지와 함께 세상을 거꾸로 바라보기 『거꾸로 빌리』
꼬마 담비, 수지는 나무에 매달려 세상을 거꾸로 바라봅니다. 할머니를 기다리는 빌리와 장클로드도 수지를 따라 했지요. 세 친구는 다 함께 세상을 거꾸로 바라보았어요. 세상을 거꾸로 바라보면 어떻게 보일까요? 하늘이 아래에 있고, 땅이 위에 있겠지요. 여러분도 철봉에 매달리거나 물구나무를 서서 세상을 거꾸로 바라본 적이 있나요? 거꾸로 뒤집힌 세상은 생각보다 훨씬 색다른 모습으로 보인답니다. 다른 시선으로 보는 세상에서는 익숙한 풍경도 낯설게 느껴질 거예요. 매일 보면서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을 새롭게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어쩌면 생각지도 못한 일을 해낼 수도 있지요. 기발한 생각으로 못된 음식 도둑을 무찌른 최고의 삼총사처럼요.
여러분도 한 번쯤 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건 어떨까요? 세상을 낯설게 보는 순간, 무한한 상상력이 퐁퐁 샘솟을 거예요! 그러면 조금 더 즐겁고 풍부한 세상이 눈앞에 펼쳐질 거랍니다. 빌리는 또 어떤 모험을 하게 될까요? 독후활동지로 세상을 거꾸로 바라보는 연습을 해봅시다. 세상을 거꾸로 바라보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무럭무럭 키워나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새로운 세상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전 세계 12개국 동시 방영!
프랑스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카우보이 햄스터 빌리〉의 원작 그림책
프랑스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카우보이 햄스터 빌리 Billy le hamster cowboy〉의 원작 그림책을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입니다. 카우보이 햄스터 빌리는 프랑스를 비롯해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덴마크, 스위스, 스웨덴 등 전 세계 12개국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언어로 번역된 원작 그림책은 전 세계에서 백만 부 이상 판매되면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유머와 기발함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특별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역시 전 세계 아이들의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모험가였던 아빠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듣고 자란 빌리는 멋진 카우보이가 되고 싶어 하지요. 아직은 어린 햄스터일 뿐이지만, 분명 언젠가는 훌륭한 카우보이가 될 거예요! 카우보이가 되기 위한 빌리의 모험은 계속됩니다. 지렁이 친구 장클로드와 꼬마 담비 수지와 함께요! 애니메이션처럼 생생하게 그려낸 빌리와 친구들의 끝없는 모험 속으로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