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과 시간 여행자들의 좌충우돌 세계사 모험!
사라진 아가사 박사님은 대체 어디에?
세계 최고의 미스터리 만화/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의 스핀오프 〈세계사 탐정 코난〉 시리즈가 출간되었다. 어린이를 위한 세계사 학습만화로 만들어진 이 시리즈는 〈명탐정 코난〉의 명성 그대로 흥미진진한 추리 스토리와 함께 알차고 유익한 세계사 지식을 제공한다.
여름방학 어느 날, 아가사 박사님이 ‘지혜의 열매’를 찾으러 여행하다가 시간의 틈에 빠져 과거로 사라진다. 내비게이션 룸에서 ‘역사의 신’에게 사건의 전말을 들은 코난과 소년 탐정단은 아가사 박사님을 찾기 위해 시간 여행자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한다. 과거에 도착한 시간 여행자 친구들은 그 시대에 살던 사람들을 만나고 미스터리 가득한 사건에 휘말린다. 사건을 파헤치며 점점 진실에 다가가는 이들 앞에 방해 세력이 나타나 어둠의 손길을 뻗치는데… 코난은 과연 무사히 아가사 박사님을 구출할 수 있을까?
시한폭탄 같은 고대 이집트 왕국의 위기
과연 클레오파트라의 선택은?
12일간의 시간 여행 일곱 번째 행선지는 고대 이집트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수도 알렉산드리아이다. 아가사 박사님이 있는 곳을 알려 주는 단서인 ‘지혜의 열매’를 찾아 기원전 1세기의 이집트로 온 시간 여행자 사쿠라와 키요시, 그리고 사랑앵무 치로. 이들은 군인에게 쫓겨 배에 실린 카펫 안에 숨었다가 클레오파트라와 카이사르 장군을 만나게 된다. 알고 보니 클레오파트라는 여왕 자리에서 쫓겨나 남동생인 프톨레마이오스 13세와 전쟁을 치르고 있는 상황. 나쁜 측근들이 어린 남동생을 제멋대로 조종하며 왕국을 위협하는 위기 속에서 혼자가 된 클레오파트라는 이집트 왕국을 지키기 위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는데… 그는 바로 그 유명한 로마의 장군 카이사르! 클레오파트라는 과연 카이사르의 도움을 받아 왕좌를 되찾을 수 있을까?
알렉산드리아 도시에서 벌어진 전쟁
불타는 대도서관을 지켜라!
시간 여행자 사쿠라는 세계 최고의 지식의 보고인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에서 아가사 박사를 만나 현재로 돌아가려 한다. 하지만 아가사 박사는 중앙 정원에서 자라는 ‘진실한 지혜의 나무’와 ‘진실한 지혜의 열매’를 발견하고도 현재로 돌아가지 못하는 상황. 그때 로마군이 쳐들어와 이집트군과 전쟁을 벌이며 온 도시가 혼란에 휩싸이기 시작한다. 프톨레마이오스 13세를 몰아내고 클레오파트라의 왕권을 되찾아주기 위해 카이사르의 로마군이 알렉산드리아로 쳐들어온 것! 이집트 군함에 붙은 불은 삽시간에 번져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을 집어삼키려 한다! 이대로라면 역사적 사실에 따르면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은 이 내전으로 불타 없어지게 된다. 과연 코난 일행은 위기에 처한 도시를 구하고, 지혜의 열매를 찾아 아가사 박사를 현재로 데려올 수 있을까?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마지막 여왕이자
이집트 왕국의 마지막 통치자 클레오파트라 7세
〈세계사 탐정 코난〉 7권 《클레오파트라 미스터리》 편은 아가사 박사를 찾는 시간 여행 이야기 속에 기원전 1세기 고대 이집트에서 벌어진 내전과 클리오파트라를 둘러싼 역사적 사실들을 다룬다. 클레오파트라는 고대 이집트를 다스렸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마지막 여왕이자 고대 이집트의 마지막 통치자이다. 남동생과 함께 이집트를 다스리다 왕좌에서 쫓겨난 클레오파트라는 로마에서 막강한 세력을 떨치던 카이사르 장군과 손을 잡고 왕좌를 되찾는다. 클레오파트라가 카펫 안에 숨어서 이집트를 방문한 카이사르의 방에 잠입해 카이사르를 만나게 된 일화는 매우 유명하다. 독자들은 ‘코난의 추리 NOTE’ 코너에서 시간 여행 스토리 속에 녹여 낸 역사적 지식들을 더욱 폭넓고 자세히 익힐 수 있다.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위대한 정복자 알렉산드로스, 클레오파트라 시대에 막강한 군사력으로 영역을 확장해 가던 로마의 정치 상황, 강력한 로마 제국을 건설하는 데 공을 세운 여러 장군들과 그들 사이의 권력 다툼 등 굵직한 세계사 흐름은 물론, 그리스 혈통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가 이집트를 통치하며 형성된 헬레니즘 문화, 당대 세계 최고의 지식 창고였던 알렉산드리아 도서관,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장군들, 이집트 왕국의 아름다운 왕비와 여왕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사실까지 다양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클레오파트라와 카이사르가 어떻게 최후를 맞이했는지, 카이사르의 유명한 말 “주사위는 던져졌다.” “브루투스, 너마저…”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며 흥미로운 시간 여행을 함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