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고수로 가기 위한 레벨업 3단계 습관!
단계와 등급별 책추천으로 마케팅 공부의 혁신을 가져온다.
업계의 후발주자 펩시는 항상 1인자 코카콜라와의 차별화 전략을 고심했다. 그중 하나가 ‘젊음’의 이미지였다. ‘펩시 제너레이션(Pepsi Generation)’을 내세운 대대적인 마케팅으로 코카콜라와의 격차를 줄일 수 있었다. 사회학자 보드리야르에 따르면, 현대 사회의 소비자는 이미지를 소비한다. 상품이 지닌 사용가치와 교환가치에 그치는 것이 아닌, 브랜드가 지닌 스토리텔링을 소비하는 ‘문화’를 향유한다. 마케팅은 대중의 소비 심리를 적극 반영한다. 따라서 인간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는 영역이며, 전인적인 학습이 필요하다.
15년 이상 현업에서 수백 건의 마케팅, 광고 프로젝트를 수행한 저자는 마케팅 독서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심리학, 마케팅, 브랜딩 국내외 고수들의 책을 두루 읽으며, 그들의 경험으로부터 발견한 인사이트를 통해 ‘마케팅 레벨업 3단계’와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으로 체계화한 정보를 독자들에게 전달한다.
저자가 강변하는 점은, 아는 것들의 실천이다. 변화를 위해서는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배운 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더 중요하다. 아는 것과 그것을 실제로 현실에 적용해 보는 차이, 효과와 효율도 언제나 그 극간만큼으로 다가오지 않는 것들이다. 이 책은 레벨업을 실행하기 위해서 ‘하루 10분 마케팅 습관’을 제안한다. 독서할 시간조차 여의치 않은 바쁜 삶이더라도, 하루에 잠깐의 시간을 활용한다면, 누적된 시간 속에 체화되어 가는 관점으로 시장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개선과 변화를 원한다면, 실력향상을 위한 3단계를 꾸준히 실행하길 권한다. 가랑비에 옷이 젖듯, 하루 10분의 투자로써 습관화하다 보면 당신은 어느새 마케팅 고수의 길에 들어서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