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잣돈 1억 원,
경제적 자유로 가는 초석이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일어나고, 나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며,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모습은 누구나 바라는 삶일 것이다. 하지만 9시부터 6시까지, 또는 야근까지 하면서 고개를 들어 하늘 한 번 바라볼 수 없는 삶을 우리는 살고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 1억 원은 단순히 숫자 1억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내가 돈을 모으기로 결심하고, 더 많은 돈이 쌓여서 생긴 상징적인 숫자를 의미한다. 지금 시대에 돈 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생존이다. 더 이상 월급만으로는 버틸 수 없는 세상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지은이는 은행원이 되겠다는 꿈을 이루어서 좋았지만, 매일 열심히 사는데도 어느 순간부터 마음이 답답하고 화가 났다. 은행 창구 바깥에 있는 비둘기들도 여유롭게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는데, 스스로 은행에 가두고 있는 자신에게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1억 원이라는 돈을 모으자는 목표를 세우고, 2년 만에 그 돈을 모았다. 그리고 그 1억 원을 기반으로 부동산, 주식, 채권, 금, 달러, 오일 등의 자산에 투자하며 급격한 성장을 했다.
현실에 만족해야 한다는 생각이 나를 지배할 때, 내가 택한 직업 안에서 더 높은 곳으로 가기 위해 아등바등하는 순간에 그래도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한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돈 공부가 처음인 초보자들, 사회 초년생, 직장인을 비롯한 모든 사람에게 도전이 될 만한 책이다.
12년간 정규교육이 알려주지 않는
돈 공부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을 우리는 정규 교육을 받는다. 대학 교육까지 합쳐 무려 16년 동안 교육받고 회사에 들어가면, 월급 200만 원을 받는 처지다. 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는 제대로 된 돈 공부를 받을 기회가 없었다. 가정, 학교 어디에서든 말이다. 돈, 돈 하면 주변에서 마치 돈밖에 모르는 사람인 양 치부되기 쉽다. 하지만 사회에 나가서 처음 부딪히는 돈 문제에 대해 제대로 배워간다면, 보이지 않던 경제 뉴스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고, 금융 용어들이 궁금해지기 시작할 것이다. 그렇게 공부하면서 매달 찍히는 통장의 잔고와 주식 수가 늘어날 것이고, 투자를 대하는 인식도 진일보할 것이다.
총 5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최단기간에 1억 원을 모은 사람들의 공식 9가지, 최단기간에 1억 원 만들기 전략 6단계, 최단기간에 1억 원을 만들고 싶은 직장인을 위한 특별 노하우 등 다양한 돈 공부에 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직장에 다닐 때부터 부자가 될 준비를 하고, 나를 위해 일하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한다면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