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와 중세 시대의 모습을 간직한 유구한 역사의 나라, 스페인! 화창한 날씨와 따스한 햇볕을 담은 거리,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건축물, 지방마다 다른 문화와 다채로운 볼거리, 열정적이고 유쾌한 사람들…. 여느 유럽과는 또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스페인은 전 세계인들이 꼭 한번 살아보고 싶은 나라로도 손꼽힌다.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4~25〉는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 마드리드, 파블로·호안 미로·안토니오 가우디 등 세계적 거장들이 사랑한 바르셀로나, 이슬람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그라나다 등 스페인 13개 핵심 도시의 최신 여행 정보를 충실히 담았다. 여기에 언덕을 오르내리는 노란색 트램과 좁은 골목길로 여행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리스본, 포르투갈 제2의 도시이자 와인으로 유명한 항구 도시 포르투 등 포르투갈의 핵심 도시 4곳까지 총망라했다.
이번 개정판은 저자가 2023년 9월까지 취재한 최신 스페인·포르투갈 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 주요 명소의 입장료와 대중교통 정보 등을 최신 데이터로 업데이트한 것은 물론, 어디서도 구하기 힘든 인기 식당, 상점, 숙소 등의 실용 정보를 아낌없이 담았다.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4~25〉와 함께 세계적인 예술가들이 사랑한 대도시를 비롯해 중세 시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기자기한 소도시를 돌아보고 한낮의 달콤한 시에스타를 즐긴 후, 오후 느지막이 뒷골목에 나가 현지인과 어울려 술 한 잔 마시며 즐거운 밤을 즐겨보자.
1.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의 모든 것! 국내 최초 한국인 맞춤형 스페인 여행 가이드북
이 책은 유럽만 16년 이상 방문한 베테랑 유럽 여행 전문가가 한국인의 여행 스타일을 고려한 여행법을 짚어준 단 한 권의 스페인 여행 가이드북이다. 짧게는 8~10일, 길게는 21일 일정의 중·단기 자유여행자의 스케줄에 맞춰 스페인·포르투갈 핵심 도시 17개의 여행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건축박물관을 연상케 하는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과 많은 양의 수집품으로 눈이 휘둥그레지는 미술관이 도심 곳곳에 자리한 마드리드,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최고 산물을 감상할 수 있는 바르셀로나, 이슬람 건축물 가운데 단연코 최고라 꼽히는 걸작이 존재하는 그라나다, 플라멩코와 투우의 본고장 세비야 등 스페인 핵심 도시 13개를 소개했다.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4~25〉에서는 이베리아 반도의 또 다른 숨은 보석, 포르투갈의 핵심 도시 4곳을 총망라했다. 여행지로서 생소하지만 물가가 저렴해 여행하기 좋은 리스본부터 포르투갈의 발상지 포르투, 최서단 소도시 호카곶까지 소개해 초판 출간 이래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스페인&포르투갈 여행 가이드북의 결정판이다.
2. 이보다 완벽한 코스는 없다!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을 위한 베스트 추천 일정
이 책은 휴가가 짧은 직장인, 허니무너, 가족 여행자뿐만 아니라 유럽의 숨은 도시를 찾아내려는 발 빠른 여행자, 미술관 마니아, 이베리아 반도 핵심 일주를 계획한 스페인 마니아까지 아우를 수 있는 일정별·취향별 추천 일정을 제시한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황금 루트, 바르셀로나의 가우디 건축,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궁전, 마드리드의 프라도 미술관 관광은 물론, 플라멩코 공연과 FC 바르셀로나의 축구 경기 관람, 스페인 미식 여행의 상징인 타파스 투어까지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한 ‘오감 만족’ 코스들을 소개하며 선물 같은 여행을 선사한다. 또한 예상 여행 경비와 이동 구간별 교통 팁도 소개한다.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4~25〉을 참고하면 완벽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3. 이보다 더 친절할 순 없다! 현지 가이드 못지않은 깊이 있는 안내
도시별 도입부에 제시된 ‘여행 전 유용한 정보’와 ‘완전정복’은 초보 여행자들에게 현지 코디네이터 역할을 한다. ‘여행 전 유용한 정보’에서는 시내 관광에 꼭 필요한 관광안내소, 환전소, 인터넷 카페, 경찰서 이용 팁과 국제·국내 교통편, 시내 교통편을 꼼꼼하게 설명한다. ‘완전정복’에서는 시간 낭비 없는 베스트 추천 코스와 예상 소요 시간을 제시하여 일정을 효율적으로 짤 수 있도록 했다. 지역의 위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개념도와 지역별 상세 지도는 본문에 소개한 볼거리와 레스토랑, 카페, 클럽&바, 숙소 등을 빠짐없이 표시했으며, 현지어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를 위해 현지어와 한글을 함께 병기했다. 처음 스페인을 방문하는 초보 여행자라도 이대로만 움직인다면 여행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다.
4. 이것만 알고 가면 여행이 더욱 풍부해진다! ‘스페인 여행 키워드&현지 여행 노하우’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할 나라의 문화적 특징을 알고 가는 것과 아닌 것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여행할 나라에 대해 공부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여행자를 위해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4~25〉는 꼭 알고 가야 할 스페인 여행 키워드와 생생한 현지 여행 노하우를 소개한다. 스페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슬람교도들의 요새는 어떻게 생긴 것인지, 투우나 플라멩코는 어떻게 즐기는지, 하루 5끼를 먹고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은 뭔지, 시에스타와 레스토랑·박물관 운영 체계 등 스페인을 제대로 알고, 현지인처럼 즐길 수 있는 노하우가 담겨 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는 통일 왕국 이전 무어인(711년부터 이베리아 반도를 정복한 아랍계 무슬림)과 기독교인 간 전쟁과 공존의 역사에 관한 내용이 추가되어, 오늘날 스페인에서 무어인과 기독교의 건축물, 유대인 지구가 함께 어우러진 모습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단기간에 스페인 여행을 결정하고 준비하는 여행자, 복잡하고 귀찮은 거 싫어하는 여행자에게 적합한 책이다.
5.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을 떨리게 만드는 1,500여 장의 풍부한 화보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4~25〉에서는 아름다운 여행지의 매력을 담뿍 담아낸 그림 같은 사진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스페인에 가면 놓치지 말아야 할 가우디의 최고 건축물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과 구엘 공원,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프라도 미술관,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건축물이자 존재만으로도 스페인 여행의 목적이 되는 알함브라 궁전, 현지인들이 강력히 추천하는 스페인 재래시장, 그 속에서 맛보는 다양한 길거리 음식과 실속 있는 쇼핑 아이템까지…. 당장이라도 엉덩이를 들썩이게 할 스페인 최고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풍부한 화보로 만나보자.
6. 자유여행 초심자도 두려워하지 말자! ‘여행 준비&실전’만 참고하면 만사 OK!
어디서부터 어떻게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4~25〉의 ‘여행 준비&실전’ 코너를 참고해 보자. 우리나라와의 시차, 여행하기 좋은 시기, 현지 물가 등 기초 여행 정보를 비롯해 예산 절약법, 여행에 유용한 애플리케이션 등 베테랑 유럽 여행자인 저자가 소개하는 여행 노하우까지 스페인&포르투갈 여행의 A부터 Z까지 속속들이 소개한다. 처음 스페인&포르투갈을 방문하는 초보 여행자라도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4~25〉 여행 준비&실전 파트만 마스터하면 여행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다.
7. 조금은 색다른 여행, 스페인&포르투갈 ‘한 달 살기’ 제안
단기 여행보다 장기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자를 위해 〈프렌즈 스페인·포르투갈 24~25〉에서는 스페인과 포르투갈에서의 한 달 살기 여행을 제안한다. 한 달 살기에 최적인 도시와 함께 여행하면 좋은 근교 여행지까지 더 깊숙이 스며들어 도시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여행법을 소개했다. 여기에 바르셀로나의 가우디 건축,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궁전, 세비야의 플라멩코, 마드리드의 솔 광장 등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페인 알짜배기 명소만을 모은 8일 간의 ‘황금 루트’도 세심하게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