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영화의 주인공처럼_내면 위기의 출구 찾기』를 통해 전혀 예상하지 못한 코로나 팬데믹 상황 속에서 이제 겨우 일상으로 돌아왔지만 여전히 불안의 시대를 살고 있는 이들에게 이 책은 출구를 찾도록 안내해 준다.
또한 책은 길이 막혀버린 것 같은 인생의 여러 위기 상황 중에 혹은 관계의 어려움 속에 자기 스스로를 알아가며 그 위기 앞에 자신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또 주변인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발견하는 기회를 만날 수 있다.
이 책을 찬찬히 읽어 내려 가다 보면 다양한 인생을 사는 불완전한 존재로 살아가면서 만나는 수많은 문제들 앞에 저자 자신의 여러 어려웠던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상황에서 직면하는 문제들을 상담 현장과 목회 현장에서의 사례들을 바탕으로 고민하며 대안을 내놓은 저자의 마음이 읽혀질 것이다.
저자는 특별히 위기 앞에 가장 취약한 분들은 내면의 돌봄이나 내면 근육이 모자란 분들이라고 설명한다. 늘 문제와 관계들 사이에서 어려운 마음으로 참 많이 힘든 때를 지내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여전히 불안한 시대 속에서도 건강한 영혼을 가꾸고 회복의 출구를 찾아내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전문적인 용어보다는 경험적 일상의 용어로 어렵지 않도록 이해하기 쉽게 접근 한 것이다. 개인이나 공동체 혹은 부부가 이 책을 잘 활용한다면 조금씩 변화되어 가는 자신과 공동체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재난 영화의 주인공처럼_내면 위기의 출구 찾기』
BJ BOOKS는 『재난 영화의 주인공처럼_내면 위기의 출구 찾기』는 자신의 내면에서 찾아낸 상처나 아픔들이 아름다운 꽃으로 피어날 수 있도록 동행하는 마음으로 "Blossom Journey", 즉 “꽃이 피는 당신의 여정" 을 걷는 독자 여러분들의 건강한 자아 성숙과 치유로 나아가길 응원합니다.
『재난 영화의 주인공처럼_내면 위기의 출구 찾기』활용법
1) 개인, 부부 간에, 공동체 안에서 활용해 보세요.
2) 세대별로 활용해 보세요.
-20대: 진로 및 부모와의 관계설정
-30대 및 40대: 결혼 및 부부관계 자녀 양육
-50대 이상: 은퇴 이후의 삶과 내려놓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