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통계학을 가르치는 명강사가
세상에서 가장 알기 쉽게, 깊이 있게, 재미있게 정리한 통계학 입문서!
ㆍ 개념과 핵심 용어를 만화로 쉽게 익힌다.
ㆍ 활용에 중점을 두고 꼭 필요한 것만 배운다.
ㆍ 기술통계학에서 추론통계학까지 한번에 정리한다.
ㆍ 심도 있는 보충 설명으로 이해의 폭을 넓힌다.
게이토 상사 영업부에서 일하다가 느닷없이 데이터 분석부로 발령받은 에토 게이타. 통계를 다루는 부서라는 정보만 가지고 데이터 분석부의 문을 두드리는데….
이제부터 게이타 앞에 숫자와 기호, 그래프 등이 가득한 통계 세상이 펼쳐진다. 시부야 가즈미 부장의 안내로 평균값, 중앙값, 최빈값이 뭔지 배우고 표준편차, 분산, 산포도, 회귀분석 같은 용어에도 익숙해진다. 여러 데이터를 비교하고 분류하는 방법, 숫자를 그래프로 표현하는 방법, 엑셀로 가설을 검정하는 방법 등을 차근차근 알아가면서 게이타는 통계 지식이 비즈니스 업무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깨닫는다. 그리고 입사동기이자 경쟁자인 영업부의 후미노리와 함께 주 거래처 전무의 의사결정에 결정적인 도움을 준다. 이후 영업부로 복귀한 게이타는 가즈미 부장의 조언대로 통계를 업무에 활용해 큰 성과를 올린다.
이 책은 ‘도대체 통계란 무엇일까?’ 하는 게이타의 물음으로 시작해 ‘세상을 이해하려면 통계학이 필수!’라는 게이타의 답으로 끝난다. 통계는 세상을 읽는 도구다. 그래서 배우고 알아야 한다. ‘알기 쉽고, 깊이 있고, 재미있고, 충실한’ 이 책으로 통계 세상에 첫발을 내딛기 바란다. 어떤 책이든 끝까지 읽는 게 중요한데, 생생한 사례와 흥미진진한 통계 이야기를 읽다보면 마지막 책장까지 순식간에 달려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