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24시즌 V-리그 개막
배구는 팬들의 사랑을 먹고 자란다
2022-23시즌 V-리그 여자부 정규리그는 한국도로공사의 믿어지지 않는 역스윕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많은 팬들이 예측하지 못한 결과, 이변이었다. 리그에 이변이 생긴다는 것은 전력이 평준화되었다는 의미이자, 팬들이 기대할 수 있는 경기가 많아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많은 것을 일궈낸 우승이었다.
그리고 우승을 위해 배구여제 김연경의 현역 생활이 한 시즌 늘었다. 김연경은 『V-리그 여자 배구 퍼펙트 가이드 2023-24』와의 인터뷰에서 “첫 경기부터 통합우승을 향해 달리겠다”라는 각오를 드러냈다. 여자 배구계에 대한 불안감을 불식시키고 리그를 불태울 계기가 만들어졌다.
| V-리그 여자부 전 선수 인터뷰
선수뿐 아니라 현장을 지키는 배구인들 인터뷰까지
『V-리그 여자 배구 퍼펙트 가이드 2023-24』은 여자 배구의 즐거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책이다. 선수 개개인의 능력을 평가, 분석하는 스카우팅 리포트의 본분은 물론, 선수 외에도 V-리그를 위해 뛰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내고자 했다. 선수와 선수의 캐미를 기대하며 개별 인터뷰뿐 아니라 합동 인터뷰 자리를 가지며, 솔직한 사생활에서의 담담한 이야기를 담아내려 했다.
선수와 매일 호흡하는 전력분석원, 외국인선수가 팀에 녹아들 수 있도록 언어를 녹여내기 위해 누구보다 열심인 V-리그 통역들의 말을 담았다.
선수, 감독, 코치, 스태프, 팀 구성원뿐 아니라 리그를 운영하는 KOVO에서 일하겠노라 도전장을 던진 신입사원들의 포부까지 들어왔다. 초심과 원점을 되돌아보며 발전과 도약을 기대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