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정보 검색부터 영문이력서, 커버레터, 인터뷰 준비까지
외국계 기업 취업 및 해외 취업을 위한 생생 노하우
이 책의 저자인 성지우 작가는 취업 준비생 시절 외국계 기업에 취직하기로 마음은 먹었는데, 정보를 얻는 것에서 시작해서 영문 이력서를 쓰는 것까지 너무나 막연했던 경험을 살려, 외국계 기업의 현실과 외국계 기업 취업에 도움이 될 만한 쉽게 접할 수 없는 정보들을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어 이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작가는 졸업 후 외국계 기업 하나만 바라보며 취업 준비를 하였고 지금까지 20개가 넘는 회사에 서류 합격한 경험이 있다.
또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 탈잉에서 2020년부터 〈 [1 : 1 영문 이력서 컨설팅] 외국계 취업의 모든것! 〉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성과를 바탕으로 2021년 VOD 〈 첫걸음부터 시작하는 외국계 기업 취업 & 이직 〉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Incheon Global Campus 소속 대학에서 경력개발 컨설턴트로 근무하였고,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 온라인 서면 첨삭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외국계 기업 취직을 준비하면서 겪었던 실질적인 경험을 중심으로 채용정보 검색부터 영문이력서, 커버레터, 인터뷰 준비까지 외국계 기업 취업 및 해외 취업을 위한 현장감 넘치는 노하우를 담고 있다. 물론 이 책의 내용이 무조건적인 정답이 될 수도 없고, 회사마다, 부서마다 처한 상황에 따라 다양한 상황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외국계 기업 취업, 해외 인턴, 해외 취업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모두 다루고 있으니 외국계 기업을 경험해보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는 단비와도 같은 책이다.
책을 읽어 나가다 보면 외국계 회사 취업에 관하여 쉽게 접하지 못하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외국계 기업 문화의 실체부터 서류, 면접 등 국내기업과는 또 다른 색다른 이야기가 펼쳐진다. 인턴, 취업 준비생, 경력 이직 등 현재 자신의 상황에 맞게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아무쪼록 외국계 기업 취직, 해외 취업 등을 원하는 이 책의 독자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긍정적으로 취업 준비에 임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 취업 준비생부터 이직을 희망하는 사람까지, 모든 구직자분들을 합격의 세계로 두 팔 벌려 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