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렷한 사계절의 하늘 풍경을 담아낸 환상적 일러스트
하늘의 모습은 시시각각 변한다. 날씨와 계절에 따라, 시간과 장소에 따라 다르다. 많은 사람들이 ‘고개 들어 하늘 한번 올려다볼 여유’가 있는 일상을 꿈꾸지만, 주어진 하루를 정신없이 보내고 나면, 어둑해진 밤하늘을 바라볼 생각도 하지 못하고 잠자리에 든다. 이 책에서는 하늘의 모습을 다섯 장으로 나누어 표현한다. 벚꽃이 흩날리는 봄철의 맑은 하늘, 벼락이 내치치는 장마철의 하늘, 아련한 감성이 묻어나오는 노을이 번진 가을 하늘, 눈 내리는 겨울 하늘, 마지막으로 여행지에서나 볼 듯한 별빛 가득한 은하수까지. 막연히 떠올리는 일상적인 하늘의 이미지를 벗어남과 동시에, 비현실적이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Adobe 파트너 일러스트레이터의 상세한 코멘트와 포인트 해설
구메키 작가는 그려내고자 하는 것이 현실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현상이더라도, 일러스트로 얼마든지 표현해도 괜찮다고 말한다. 처음 떠오른 이미지 발상을 러프로 구현하는 것으로 시작해 구체적인 일러스트 완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제작과정을 순서대로 해설했다. 클립 스튜디오를 활용할 때 참고하면 좋을 팁들을 원포인트 코멘트로 담았다. 실수하기 쉬워 상세한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ZOOM 해설로 눈높이를 맞추었다. 칼럼을 통해 누구나 그림을 즐겁게 그리고, 많이 그려봐야 능숙한 작업을 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다양한 구도와 컬러, 브러시를 사용한 디테일 표현
독자들이 다양한 레퍼런스와 자료 조사를 토대로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한다. 나무, 비, 구름, 별 등 주로 사용한 브러시와 텍스처 정보를 QR코드로 다운받을 수 있게 했다. 생생한 배경을 표현하기 위해 구도를 설정하는 방법과 원근감에 대한 설명도 첨부했다. 그라데이션과 불빛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방법과 다양한 소재에 랜덤성을 더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 책에서 선보이는 스킬들을 하나씩 따라하다 보면 어느새 멋진 하늘 일러스트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