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리즈 특징 ┃
◇ 과학 문해력이 쑥쑥 자라는 똑똑한 리딩북!
총 5권으로 기획된 이 시리즈는 생태계, 우주, 청정에너지, 해양 생물, 인체를 주제로 한 모험 이야기로 필수 과학 개념을 전한다. 1권은 초등 과학 교과서 ‘식물의 생활’, ‘생물과 환경’ 단원과 연계되어 먹이 사슬, 생태계 평형, 적응 등의 개념을 배울 수 있다. 또 우주와 인공위성에 대해 다룬 2권에서는 ‘지구의 모습’, ‘태양계와 별’, ‘지구와 달의 운동’ 단원에 걸쳐 배우는 행성, 태양계, 중력 등을 익힐 수 있다. 과학 지식을 담은 모험 이야기를 초등 저학년 눈높이에 맞춘 어휘와 표현으로 풀어내어, 과학 지식과 읽기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커다란 강점이다.
◇ 최신 글로벌 과학 이슈와 교과 연계 지식을 알려 주는 부록!
이 시리즈는 침입종과 생태계 평형, 인공위성과 우주 쓰레기, 풍력과 수력을 이용한 청정에너지 등 최신 과학계의 이슈를 알차게 담았다. 독자들이 이야기를 읽으며 궁금할 법한 과학 개념과 원리는 권말 부록을 통해 자세히 살필 수 있게 했다. 예컨대 생태계, 갈라파고스 제도, 먹이 사슬 등 동화에서 자연스럽게 나온 주요 과학 키워드는 부록 ‘신기한 과학 개념 사전’에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준다. 또 ‘호기심 해결! 질문 톡톡’에서는 어린이 눈높이에 꼭 맞는 질문과 답변으로 먹이 그물과 생태계 평형의 관계 등 과학 원리를 설명한다.
◇ 더 풍성해진 모험, 가슴 벅찬 성장 스토리가 내 손안에!
이번 시리즈에서는 언니를 대신해 새 담임 선생님이 된 피오나 프리즐 선생님, 첨단 기기를 능숙히 다루며 척척 발명품을 만드는 전학생 조티의 등장으로 이야기가 한층 풍성해졌다. 아이들은 어디든 갈 수 있는 신기한 스쿨버스를 타고 몸속, 바닷속, 우주 등 시공간을 뛰어넘은 현장 학습을 떠나 모험하며 한 뼘 성장한 모습을 보여 준다. 때론 실수도 하지만 서로 도우며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는 진한 감동과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편견을 벗어던지고 변화를 받아들이는 모습, 의견을 나누고 갈등을 조정하는 모습, 서로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 등을 보며, 어린이 독자들은 프리즐 선생님 반 아이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다.
┃ 줄거리 ┃
◆ 몬스터 식물로 뒤덮인 갈라파고스 제도를 구하라!
변화를 두려워하는 아널드의 생태계 수호기
새 학년 새 학기 첫날, 새로운 담임 선생님이 부임했다는 소식에 아널드는 혼란스러워한다. 새 담임 선생님은 태평양에서 멀찍이 떨어져 있는 화산섬 무리 ‘갈라파고스 제도’로 아이들을 데려간다. 이곳만의 고유한 생태계를 만끽하는 다른 아이들의 눈을 피해, 아널드는 선생님이 가져온 ‘화분을 벗어나면 끝도 없이 마구 자라는 프리즐 몬스터 식물’을 몰래 그곳에 두고 오는데……. 몬스터 식물로 뒤덮인 갈라파고스 제도는 원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을까? 아널드는 자기 잘못을 용기 있게 마주하고 바로잡을 수 있을까? 건강한 생태계를 지키기 위한 아이들의 용기백배 모험 이야기가 생생하게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