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역사 공부를 하러 왔다가, 이상한 박물관 갇혀 버리게 된 재원 쌤과 한국사 어벤저스 아이들. 박물관을 탈출하기 위해서는 역사의 차원, ‘史차원’ 속으로 들어가 몬스터가 된 유물을 되돌려 놓는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는데... 첫 번째 미션은 무령왕릉을 지키다가 사라진 진묘수를 되찾는 일이다. 진묘수는 몬스터로 변신하여 사람들을 괴롭히지만, 재원 쌤과 한국사 어벤저스의 활약으로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와 무령왕릉을 지키는 일을 계속한다. 재원 쌤과 아이들은 현대로 돌아가려 하지만, 한 가지 미션을 더 수행해야 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접한다. 두 번째 미션은 아름답고 화려한 백제 문화의 꽃, 금동 대향로를 지키는 일이다. 금동 대향로는 백제 중흥의 꿈을 이루지 못하고 전사한 성왕의 넋을 기리기 위해 백제 장인들이 정성을 다해 만든 것이다. 과연 재원 쌤과 아이들은 세계적인 문화유산, 금동 대향로를 온전히 지킬 수 있을까?
이 책의 구성과 특징
1. 한국사를 지키기 위한 좌충우돌 어드벤처!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이 몬스터로 변했다?! 몬스터로 변한 유물을 되돌려 놓고 한국사를 지키기 위한 재원 쌤과 한국사 어벤저스의 활약이 펼쳐집니다.
2. 역사의 차원, ‘史(사)차원’ 속으로 고고!
역사 공부를 하러 왔다가 박물관에 갇혀 버린 재원 쌤과 아이들. 박물관을 탈출하려면 역사의 차원, ‘史(사)차원’ 속으로 들어가 미션을 수행해야 합니다.
3. 우리 문화유산을 통한 한국사 공부!
사건이나 인물을 통해 한국사를 배우던 기존의 학습 만화와는 달리 이 시리즈는 한 시대를 상징하는 유물을 통해 역사를 알아 가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한국사에 대한 호기심을 한층 더 자극합니다.
4. 참신하고 유쾌, 발랄한 캐릭터들의 대활약!
유튜브와 방송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 가는 역사학자 재원 쌤과 열정 넘치는 독고 피디, 야무진 강한나, 센스쟁이 어울림, 장난꾸러기 신동재의 활약에 잠시도 눈을 뗄 수 없습니다.
5. 귀에 쏙쏙 들어오는 설명!
만화에서 전문적이고 어려운 내용이 나오면 어떡하냐고요? 그럴 때 등장하는 재원 쌤의 설명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어떤 내용이든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6. 한국사 어벤저스가 묻고 재원 쌤이 답한다!
보다 깊이 있는 역사 지식은 책 뒤쪽 ‘재원 쌤의 사차원 레벨업’에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한국사 어벤저스의 궁금증을 재원 쌤이 시원하게 풀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