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면역력을 높이면 암은 사라진다!
*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일본 TBS 방영 화제의 면역요법!
암은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병이다. 지위고하, 빈부를 막론하고 암은 찾아간다. ‘나’라고 해서 암에 걸리지 말라는 법은 없다. 동시에 암은 누구나 나을 수 있는 병이기도 하다. 암이 ‘누구나 걸릴 수 있는 병’이라는 데에는 모두가 동의하지만 ‘누구나 나을 수 있는 병’이라는 사실에는 고개를 쉽게 끄덕일 수 없다.
그래서 세계적인 면역학자 아보 도오루 교수가 쓴 이 책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일본 아마존 암 분야 베스트셀러로, 이 면역요법이 일본 TBS에서 방영되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금까지 암 치료에서 쓰인 3대 요법은 항암제 치료, 방사선 치료, 수술이다. 그러나 저자는 이러한 3대 요법에 의존하지 않고 자신의 몸이 갖고 있는 자연치유력을 높여 암을 자연퇴축시킴으로써 ‘암을 스스로 고칠 수 있다’고 역설한다.
* 암을 일으키는 3가지 요인을 밝히다!
* 암을 고치기 위한 4가지 대책 소개!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질병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백혈구와 백혈구의 기능을 조정하는 자율신경에 대하여 설명한다. 자율신경과 백혈구는 관계가 밀접하여 자율신경이 균형 있게 기능할 때는 백혈구의 기능도 활발하여 질병에 지지 않는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스트레스를 받아서 자율신경 기능이 흐트러지면 그 영향으로 백혈구도 밸런스를 잃고 면역력이 떨어져서 몸이 암을 불러들이는 상태가 된다.
2장에서는 무엇이 암을 일으키는지, 암은 스트레스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암 발생의 메커니즘을 자율신경과 면역의 관계 분석을 통해서 설명한다. 특히 과로, 마음의 고민, 소염진통제의 연속 사용이 암을 일으키는 3가지 요인이라고 밝힌다.
3장에서는 암 치료를 어렵게 만드는 원흉인 항암제 치료, 방사선 치료, 수술의 위험성에 대하여 언급한다. 그리고 이들 잘못된 치료를 피하는 것이 암을 고치는 대전제가 됨을 강조한다.
4장에서는 암 치료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을 중점적으로 소개한다. 암에 이르게 된 자기의 생활을 어떻게 개선하면 좋은지, 암에 걸렸다는 것을 알았을 때 어떤 의사를 택하며 어떤 의사를 피해야 하는지, 병원을 옮기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등등 환자가 실제로 직면하는 문제들을 다룬다. 아울러 암을 고치기 위한 4가지 대책을 소개한다.
5장에서는 후쿠다 미노루의 자율신경 면역요법과 에비나 다쿠사부로의 BAK요법 2가지 치료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실제 치료 사례도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