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다 더 맛있는 과일 주스가 있을까요?”
새콤달콤 싱싱함이 가득 담긴 과일 그림책!
*누리 과정 연계: 신체운동·건강 영역 - 건강하게 생활하기
*초등 교과 연계: 1학년 1학기 통합(여름1) 2. 여름나라
콜라 VS 과일 : 곰이와 애벌레 사장의 짜릿한 승부! 과연 승자는?
달콤하고 짜릿한 탄산음료를 싫어하는 아이가 있을까요? 하지만 기왕 음료를 먹어야 한다면 자연에서 온 신선하고 건강한 주스를 권하고 싶은 것이 모든 부모님의 마음일 거예요. 이 책은 바로 그 마음에서 시작되었답니다.
콜라에 중독되어 버린 곰이는 과일 주스를 파는 ‘쉐킷 쉐킷 다 갈아 카페’의 애벌레 사장과 설전을 벌여요. 콜라는 톡 쏘고, 달콤하고, 힘이 불끈 날 만큼 짜릿한 음료지요. 하지만 과일도 만만치 않아요. 탱글탱글 톡톡 씹히는 맛이 좋은 귤, 설탕을 넣지 않아도 달콤한 향내가 풀풀 풍기는 복숭아,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어 건강에도 좋은 딸기와 토마토……. 결국 말싸움에서 진 곰이는 어쩔 수 없이 과일 주스를 한잔 마시게 되었어요.
어라, 그런데 이걸 어쩌죠? 역시 콜라만큼 맛있지는 않다며 마시던 주스를 탁 내려놓아 버린 곰이. 충격을 받은 애벌레 사장은 깊은 고민에 빠지더니 이렇게 말합니다. “평생을 바쳐 연구한 비장의 과일 주스 레시피를 오늘 선보이겠어!” 과연 애벌레 사장의 비밀 수첩에는 어떤 비법이 담겨 있을까요? 곰이는 정말 콜라보다 맛있는 과일 주스를 만날 수 있을까요? 애벌레 사장의 특제 레시피를 기대해 주세요!
사랑스러운 과일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독후 활동!
곰이에게 특별한 주스를 만들어 주기로 결심한 애벌레 사장은, 반짝이는 눈으로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과일을 골라요. 부끄러운 듯 새빨간 얼굴의 딸기, 크림처럼 부드러운 달콤함을 지닌 바나나, 달콤한 과즙이 팡팡 터지는 복숭아……. 선택받은 최고의 과일들은 깨끗이 몸을 씻고 믹서기로 차례차례 들어갑니다. 믹서기 속 과일들이 빙글뱅글 돌면서 알록달록한 색으로 물드는 과정을 지켜보고 있노라면 저절로 침을 꼴깍 삼키게 될 거예요.
아이들의 마음을 살며시 간질이는 이수연 작가님의 글과, 사계절의 만찬으로 사랑 받고 있는 백유연 작가님의 그림이 만나, 통통 튀는 사랑스러운 과일 친구들이 탄생했답니다! 어떤 과일을 가장 좋아하는지 아이와 함께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읽어 보아요. 직접 과일을 맛보고, 만지고, 냄새 맡으며 독후 활동을 해도 재미있겠지요? 믹서기로 간편하게 갈아서 나만의 비법 주스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자극적인 탄산음료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맛있는 과일 친구들을 만나 보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