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넘치는 수중 생물과 귀여운 동물들이 30종!
귀여운 종이접기 생물이 살고 있는 꿈의 섬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종이접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입니다.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종이 한 장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죠. 대단한 기술이 필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온가족이 함께 모여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서로 도움을 주고받으며 종이를 접어 나가면서 더욱 가까워질 수 있죠.
종이접기는 지능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손을 이용한 섬세한 동작은 뇌를 자극하고 집중력을 높이죠. 특히 손놀림이 서툰 아이들은 종이를 여러 가지 형태로 접으면서 소근육을 기르는 데에도 좋습니다. 색색깔의 종이를 접하면서 색채감을 익힐 수도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종이접기를 하면서 인지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도 있어 아이들의 두뇌 발달을 위한 활동으로 많이 활용되곤 합니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흔한 종이접기라면 금새 싫증을 내기 마련이죠. 보기만 해도 호기심이 생기고 매력적인 동물과 해양생물 만들기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후지모토 무네지의 개성 넘치는 창작 종이접기의 세계
<종이접기 동물의 섬>은 일본에서 가장 핫한 종이접기 작가로 손꼽히는 후지모토 무네지의 최신작입니다. 후지모토 무네지 종이접기의 장점은 일단 만들기만 하면 깜찍할 정도로 예쁘고 정교하다는 데 있습니다. 그만큼 작품 완성도가 높아 도전할 맛이 나는 종이접기인 셈입니다.
<종이접기 동물의 섬> 역시 단순히 종이를 비슷하게 접어내는 것에서 나아가 다양한 동물의 형태나 움직임을 정교하고 세심하게 묘사하여 성인들도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하였습니다.
다만 종이접기 초보자나 아이가 다루기에는 다소 어렵기 때문에 부모 혹은 숙련자와 함께 공부하듯 완성하면 좋을 것입니다.
색종이 한 장으로 완성하는 해양생물과 동물들
<종이접기 동물의 섬 >은 단순한 종이접기 책이 아닙니다. 가상의 섬 ‘펫아일랜드’를 배경으로 고래, 돌고래, 쥐가오리, 개복치, 고래상어, 바다거북, 바다코끼리, 바다사자 등의 해양생물과 햄스터, 프렌치 불도그, 앵무새, 큰부리새, 달팽이, 수달, 고양이 등의 다양한 동물을 담았습니다. 이 모든 생물들은 한 장의 색종이로 자르지 않고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복어는 등에 공기를 불어넣으면 부풀기 때문에 꼭 접어야 할 작품입니다.
평범하고 단순한 종이접기에 질린 독자, 완성해도 설명 없이는 도통 무슨 동물인지 알 수 없는 종이접기에 실망한 독자라면 이 책으로 도전해 보세요. 이제까지 접해본 적 없는 고차원의 종이접기로 쉬운 과정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큰 재미를 느끼게 될 것입니다.
자, 그럼 색종이를 준비하고 귀여운 종이접기 생물들이 가득한 섬으로 떠나 볼까요?
저자인 후지모토 무네지는 유치원에 다니던 아이를 위해 종이접기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더 기발하고 재미있는 종이접기 작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를 거듭했다고 하죠. 그래픽 디자이너이자 아트 디렉터인 직업적 경험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그의 저서들은 참신한 테마와 구성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