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평가사 수험서의 바이블!
원큐패스 손해평가사 시리스 마지막 문, 기본서가 완성되다.
1. 책의 개요
손해평가사는 농작물재해보험에 가입한 농지 또는 과수원에 보상하는 재해로 인하여 피해를 입은 경우, 피해사실을 확인하고, 보험가액 및 손해액을 평가하는 업무를 하는 사람을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는 2015년부터 손해평가사 국가자격제도를 도입해서 운영 중에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과 함께 대표 노후 대비 자격증인 손해평가사는 은퇴나 정년을 앞둔 50 ∼ 60대 뿐 아니라 불안한 노후를 일찍 대비하려는 30 ∼ 40대 사이에서도 해마다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2019년 4천 명이 채 되지 않던 1차 시험 응시자 수는 2022년에는 1만 3천 명이 넘는 등 시장은 날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에 출간하는 <원큐패스 손해평가사 기본서 2 농작물재해보험 및 가축재해보험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는 서술형인 2차 시험을 유기적으로 학습하여 최고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기출유형 확인하기’, ‘기본서 내용 익히기’, ‘핵심내용 정리하기’, ‘워크북으로 마무리하기’ 로 단계별 구성을 하였다.
2. 책의 특징
포인트 1 면밀한 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기출문제 유형 제시
시험 출제 경향을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면밀하게 기출문제를 분석하여 각 파트별
「기출유형 확인하기」를 수록하였다.
포인트 2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발표 최신 내용 반영한 핵심이론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발표 최신 내용을 반영하여 요약정리한 「기본서 내용 익히기」를 수록하였다.
포인트 3 필수개념 요약정리
복잡한 계산식, 중요 필수개념 및 공식 등을 모아 암기할 수 있도록 「핵심내용 정리하기」를 수록하였다.
포인트 4 최종 마무리 학습을 위한 워크북 수록
「워크북으로 마무리하기」를 수록하여 대표계산문제, 괄호넣기, 약술형 문제 등을 확실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