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보내는 편지
<HRD를 시작하는 당신에게>는 HRD이론서 등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현업에서의 생각과 경험 그리고 느낌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은 HRD에 대한 관심을 갖고 이 분야를 선택하고자 하는 이들과 현업에서 HRD업무를 수행하는 이들은 물론, 앞으로 HRD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HRD현장에서의 관찰에 기반한 관점과 방법 등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현업에서 HRD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면서 궁금한 내용들에 대해 정리된 답변이나 의견을 듣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이에 대해 편지글 형식으로 부드럽게 접근하고 있어 HRD담당자들 및 미래의 HRD담당자들에게 유용하다.
아울러 HRD를 하면서 알아야 할 개념 등에 대해서는 추신이라는 형식을 빌어 내용을 제공하고 있어 HRD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이 된다.
HRD를 사랑하는 선배가
HRD를 사랑하게 될 후배에게 보내는
가슴 따뜻한 러브레터
자기가 하는 일을 정말로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자신의 일을 누군가에게 얘기할 때 눈빛이 반짝이고, 몸짓에 열의가 가득 차 있는 사람이 있다. 이 책에 저자가 그렇다. 김희봉 박사는 온 몸으로, 온 마음의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해내는 사람이다. 그래서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애정을 담아 편지를 썼다. 당신도 이 일을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당신도 때론 조금 흔들릴 수 있다고. 그러나 이 길을 걷다 보면 분명 더 행복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HRD라는 업에 있는 사람들이 오랫동안 사랑하게 될 책이다. 선배가 후배에게 선물할 책이고, 잘 보이는 책장에 꽂아 두었다가 자주 열어보며 용기를 얻는 책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