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부장관상’ 수상
EBS Kids, SBS, 넷플릭스 방영작 「토닥토닥 꼬모」의 새로운 이야기
서로를 토닥이며 응원하는 위로와 배려가 세상을 얼마나 아름답게 바꿀 수 있는지를 가르쳐 주는 키즈 콘텐츠 「토닥토닥 꼬모」가 새로운 이야기로 독자들을 만난다. 「토닥토닥 꼬모」는 SBS, EBS Kids 등 지상파 방송과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LG유플러스 ‘아이들 나라’ 등 OTT 플랫폼, IP TV에서도 방영되며 많은 유아동의 마음을 사로잡은 유아 인기 캐릭터다. 2023년 4월 초 기준 유튜브 국내외 채널 합산 구독자 355만 명, 누적 조회수 38.3억 뷰를 기록한 「토닥토닥 꼬모」는 순수 국내 기술과 자본으로 제작한 콘텐츠로,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위상을 인정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자극적이거나 폭력적인 장면이 다수 포함된 해외 콘텐츠와 달리 우리의 정서와 감성이 담뿍 담겨 있어 양육자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에게 보여 주는 건강한 콘텐츠로 각광을 받고 있다. 「토닥토닥 꼬모」의 다정한 아기 병아리 꼬모, 말괄량이 꼬미, 도시 병아리 또또, 힘센 아기 오리 우바, 사고뭉치 지렁이 워미와 함께 우리 아이들이 신나게 놀고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필수 유아 교양서 시리즈 「토닥토닥 꼬모 습관 친구」(전 3권)가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되었다.
꼬모와 함께 놀다 보면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엉덩이가 들썩들썩!
신나고 재미있는 「토닥토닥 꼬모 습관 친구」 시리즈
「토닥토닥 꼬모 습관 친구」 시리즈는 유아기에 가정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영유아 필수 교육을 돕는 유아 교양 그림책으로, 각각 ‘친구 관계’ ‘식습관’ ‘안전’을 주제로 하고 있다. 그중 시리즈의 첫 권으로 선보이는 『꼬모와 알쏭달쏭 친구들』은 아이들이 꼬모와 함께 숲속에서 만난 쿵쿵 괴물의 정체를 밝혀 나가는 동안 올바른 교우 관계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또한 『꼬모와 알쏭달쏭 친구들』은 아직 영상으로 공개하지 않은 새로운 창작 그림책이기 때문에, 서로를 배려하고 존중하는 꼬모와 친구들의 다정한 이야기 「토닥토닥 꼬모」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기다리는 많은 시청자에게도 반가운 소식을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