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은 수많은 실리콘밸리 천재들에 관한 책을 읽으며 끊임없이 요약하고 축약해서 메모해둔 문장들을 모아 집필한 아포리즘(aphorism) 집약서입니다.
이 책에는 특별한 개성과 기발한 아이디어를 자랑하는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과 공통점 등 미래에 대해 사유하고 대비할 수 있는 강력하고 미래지향적인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그들의 삶을 자세히 관찰해보면, 전혀 다르게 보이던 천재들에게서 놀랍게도 여러 공통점이 보입니다.
첫째, 일을 향한 열정과 몰입이 뛰어납니다. 실리콘밸리 천재들은 자신이 하는 일에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몰입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나 제품을 개발하는 일에 관해 깊이 있게 고민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둘째, 그들은 뛰어난 창의력과 혁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리콘밸리 천재들은 기존의 아이디어나 방식에만 국한되기보다는, 세상에 없었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합니다.
셋째, 사람들과 협력하고 공유합니다. 실리콘밸리 천재들은 개인의 역량을 넘어서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협력합니다. 그들은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면서 서로의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넷째, 실패에 대한 용인력이 상당합니다. 실리콘밸리 천재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경험해도 바로 일어나 다시 도전합니다. 그들에게 실패는 실패 그 자체가 아닌 성공의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 들은 실패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빠르게 결정하고 빠르게 실행합니다. 실리콘밸리 천재들은 올바른 결정을 내림과 동시에 그것을 실행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문제를 진단하고 빠르게 결정을 내리며, 그 결정을 실행하는 데 망설이지 않습니다. 이를 통해 짧은 기간 내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합니다.
이러한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을 분석하여 나의 삶에 적용한다면 점점 그들과 비슷한 사고방식을 갖게 될 것입니다. 사고방식은 곧 행동을 변화시키고, 행동의 변화는 인생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성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고 또 읽어보세요. 그러다 보면, 어느새 실리콘밸리 천재들의 통찰력을 흡수할 수 있을 테니까요. "0에서 1이 되는" 생각을 창조하여, 진정으로 판도를 뒤집는 무언가를 만들고자 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