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지의 파란색 창문을 열고 닫으면서
범인을 찾는 박물관 범인 찾기 추리북!
어린이들이 필수로 알아야 할 유명 작품들이 가득한 박물관을 배경으로 한바탕 추리를 펼치면 논리적인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요!
1. 세계 유명 박물관에서 추리 게임에 도전!
표지에 인물 카드를 끼우고, 증언을 통해 범인을 찾는 기발한 형태의 추리북이에요. 표지를 펼치면 인물들과 사건을 동시에 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해요. 책에 달린 플라스틱 창문을 여닫으며 수사망을 좁히면서 진짜 탐정이 되어 보세요.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 영국 내셔널 갤러리,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이탈리아 우피치 미술관, 러시아 예르미타시 미술관 등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을 세계 유명 박물관이 이제는 우리 집처럼 가깝고 친숙해질 거예요.
2. 박물관 정보와 소장품 등을 배울 수 있어요!
세계 유명 박물관의 위치, 설립일, 특징, 소장품들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요. 영국 대영 박물관의 초기 모습은 어땠는지, 미국 자연사 박물관을 배경으로 한 영화는 무엇인지, 러시아 예르미타시 미술관 건물은 어떤 양식을 따르고 있는지 등 각 박물관이 가진 역사나 구조, 특징들을 배우며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어요. 또한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의 〈모나리자〉, 이탈리아 우피치 미술관의 〈비너스의 탄생〉, 바티칸 시국 바티칸 미술관의 〈천지 창조〉 등 대표적인 소장품을 사진으로 감상하며 미적 감각을 쑥쑥 키울 수 있답니다.
3. 숨은 그림과 증언을 했던 사람들을 찾아요!
박물관 곳곳을 배경으로 한 그림에는 박물관, 작품, 유물, 인물 등의 그림이 숨어 있어요. 또 피해자, 관계자, 목격자 등 등장하는 사람들이 그림 곳곳에 다른 포즈로 등장해요. 각각의 사람들이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찾아보고, 정답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