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얼굴의 바다거북이 내는 다짜고짜 환경 퀴즈!
팬데믹과 숲속 호텔 사이에 숨은 연결 고리를 찾아라!
토깽이네가 신들과의 대결에서 이겨 지구를 구한 뒤, 환경은 조금씩 회복되는 듯했다. 얼. 마. 간. 은. 말이다. 곧 나 하나쯤 괜찮겠지 하며 환경 문제에 안일하게 대처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늘어 가고, 지구 환경은 이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악화되기 시작한다.
한편, 기후 변화로 인해 빙하 속 깊숙이 봉인되어 있던 커다란 악이 깨어난다. 그 정체는 오래전, 수호신들이 다 함께 힘을 합쳐 겨우 봉인했던 파괴신! 깨어난 파괴신은 타락한 인류를 멸하기 전, 신들과 약속한 대로 퀴즈를 내기로 한다. 황당하고 알쏭달쏭한, 그 어떤 인간도 풀지 못했던 퀴즈를 말이다.
“숲속에 전망 좋은 호텔이 생기자, 전 세계에 바이러스가 퍼졌다! 어떻게 된 일일까?“
난센스 퀴즈에는 자신 있는 토깽이네도 이런 퀴즈는 처음이다. 주어진 질문의 기회는 단 12번! 내내 엉뚱한 추리를 거듭하는 토깽이네, 과연 퀴즈의 정답을 맞히고 인류를 구할 수 있을까?
국내 최고의 전문가가 꼼꼼히 감수하고 강력 추천하는,
어린이 환경 감수성 키워 주는 환경 학습 만화
우리 어린이들은 새로운 감염병 X가 지속적으로 유행하는 이 시대를 살아 내고 있습니다. 야생 동물의 서식지 파괴 등 팬데믹을 유발하는 근본적인 원인과 이를 예방하는 방법을 어린이들에게 아주 쉽게 이해시켜 주는, 시대의 흐름에 걸맞은 책입니다. 이 책을 자신 있게 추천합니다. - 송대섭(서울대학교 수의학과 교수)
인류의 역사에서 팬데믹은 계속 반복되어 왔다. 문제는,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팬데믹의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전파 속도도 더 빨라지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어린이들은 지난 몇 년 동안 팬데믹을 피부로 느껴 왔다. 더 늦기 전 어린이들은 이 책을 읽으며 토깽이네와 함께 팬데믹이 무엇인지, 그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인지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일상과 작은 행동들 모두 환경과 가까이 맞닿아 있다는 것을 깨달을 때, 어린이들의 환경 감수성이 자연스레 싹틀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