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만든 대폭발, 현미경 속 작은 세상, 엉뚱한 과학자들의 이야기…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과학과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답니다.
자, 지금부터 신기하고 놀라운 과학의 세계로 떠나 볼까요?
이 책의 장점 ① 생생한 고화질 이미지 자료와 다채로운 디자인:
흔히 ‘백과사전’이라고 하면 딱딱하고 지루한 느낌이 앞서지요. 하지만 보랏빛소어린이의 《최강 과학 백과》는 다릅니다. 딱딱하고 무거운, 책꽂이에 꽂혀 먼지만 쌓이기 일쑤인 기존의 백과 이미지를 과감하게 탈피했습니다.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생생한 사진 자료들을 통해 위대한 과학의 현상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어요. 또한 매 페이지마다 테마에 맞게 달라지는 형형색색의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지요. 한 장만 더, 한 장만 더…… 계속해서 넘기다 보면 어느새 한 권을 몽땅 읽게 된답니다. 아이가 더 좋아하고 먼저 찾는 우리 아이 첫 백과사전, 지금 당장 펼쳐보세요!
이 책의 장점 ② 우리가 사는 세상의 문제를 해결해 주는 과학의 A to Z: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지금의 모습이 되기까지 과학은 실로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답니다. 어려운 문제에 부딪힐 때마다 기막힌 해법을 찾아 주었고, 경이로운 우주의 비밀도 조금씩 풀어 주었지요. 이 책을 통해 과학이 밝혀낸 것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지구와 우주에는 왜 특별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지, 우리 몸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무섭고도 근사한 폭약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그 호기심을 모두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의 장점 ③ 저절로 공부가 되는 교과 연계 학습:
《최강 과학 백과》에는 알프레드 노벨과 마리 퀴리 같은 위대한 과학자들의 업적, 다양한 화학 물질의 발견과 반응, 우주의 탄생과 태양계에서 만날 수 있는 신비한 현상들, 인체의 구조 등 초등학생부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교과서와 연계된 폭넓은 과학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머릿속에 깊이 새기고 오래도록 활용해야 하는 지식이기에 처음부터 생생하게 배우고 익히는 것이 더욱 중요하지요. 재미있고 신기한 과학 이야기뿐 아니라, 놀랍고 무서운 과학의 힘도 만날 수 있어요. 이렇게 우리 주변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과학 이야기를 통해 과학적 사고력도 쑥쑥 자라난답니다.
이 책의 장점 ④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의 마일즈켈리 출판사:
영국의 마일즈켈리(Miles Kelly)는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양질의 어린이 책을 만들고 있는 출판사입니다. 700종 이상의 타이틀이 79개국 48개 언어로 번역 출간되는 등 전 세계의 어린이와 부모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으며, 세계적인 백과사전 명문 출판사답게 뛰어난 기획과 자부심으로 만들어진 ‘최강 백과 시리즈’는 마일즈켈리 편집부의 명작으로 꼽히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