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가지 종류의 20가지 놀이 도안으로 놀이시간이 쓱싹!
『쓱싹쓱싹 엄마표 종이놀이』만 있으면 더 이상 놀이 걱정을 안 해도 돼요. 하루에 한 가지만 만들어도 한 달을 알차게 보낼 수 있답니다.
책에는 총 6가지 종류의 놀이가 담겨있어요. 색깔에 따라 분류하고, 서로 섞이는 색을 상상하고, 컬러링 도안을 마음껏 칠하며 색깔 놀이를 할 수 있고요. 배경판에 다양한 소품을 올리거나 스티커를 붙이며 디자인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수많은 그림이 있는 그림판에서 제시하는 도형을 찾거나, 작은 조각을 모아 멋있는 성을 만드는 퍼즐 놀이도 가능해요. 서로 질문하고 답하면서 퀴즈 놀이도 하고, 와플과 계란빵을 만들어 팔면서 가게 놀이도 하고, 보드판을 활용해 보드게임도 할 수 있어요.
■ 가위와 풀, 색칠 도구만 있으면 재미있는 놀잇감이 쓱싹!
『쓱싹쓱싹 엄마표 종이놀이』를 만들 때는 특별한 도구가 필요 없어요. 집에 있는 가위와 풀, 색칠 도구만 있으면 얼마든지 도안을 활용해 놀잇감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아이와 미술 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준비물이 필요해요. 밖에 나가서 낙엽을 주워야 하거나 다 쓴 휴지심이 필요하기도 하죠.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들이지만 막상 필요할 때는 없는 경우가 많아요. 또한 놀고 나서 뒷정리하기도 번거롭죠. 이런 엄마들의 수고로움을 덜기 위해 전 작품을 오로지 도안을 활용해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도안을 오리고 풀로 붙이면 끝! 여기에 색연필이나 사인펜과 같은 색칠 도구가 있다면 더욱 좋아요. 집에 있는 도구로 재미있는 놀잇감을 만들어 보세요.
■ 쑥쑥 자라는 아이를 보며 엄마의 걱정도 쓱싹!
『쓱싹쓱싹 엄마표 종이놀이』는 단순히 놀이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아이의 발달과정에도 많은 도움을 줘요. 종이를 자르고 붙이는 과정에서 소근육이 발달하고, 선명한 색상과 다양한 디자인으로 미술적 감각을 키울 수 있음은 물론 컬러링 도안을 칠하면서 색채 감각도 향상할 수 있어요. 또한 종이를 입체적으로 만들면서 공간지각능력을 키우고, 놀이하면서 정해진 규칙을 이해하고 따르는 과정도 배울 수 있답니다. 무엇보다 엄마와 함께 놀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오늘도 아이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놀이시간을 보내는 건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