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상상력을 우주만큼 키워 주는 책
그런데 노랑 풍선은 꼭 가야 할 곳이 있었어요.
아득히 높고 까마득히 머나먼 곳이었지요.
누구나 한번쯤 하늘 높이 날아가는 풍선을 보면서 어디로 날아가는지, 어디까지 날아가는지 궁금해한 적이 있을 거예요. 〈특별한 노랑 풍선〉은 이러한 호기심을 유쾌하고 재미있는 상상으로 풀어낸 그림책이랍니다.
이 책에는 터지지도 멈추지도 않는 ‘특별한 노랑 풍선’이 등장합니다. 노랑 풍선은 아이의 손을 떠나 호랑가시나무, 지붕 위 안테나, 높다란 굴뚝 사이를 지나서 하늘 높이 날아가 버리지요. 노랑 풍선은 과연 어디까지 날아가게 될까요? 아이에게 다시 돌아올 수는 있을까요?
과학적으로 설명하자면, 하늘 높이 떠오른 풍선은 내부의 압력을 이기지 못한 채 ‘펑’ 하고 터져 버립니다. 하지만 현실 이상의 꿈과 상상을 가득 담은 이 책의 노랑 풍선은 하늘 너머 머나먼 별나라까지 날아갔지요. 아이들은 광활한 우주를 둥실둥실 떠 다니는 ‘특별한 노랑 풍선’을 통해 미지의 세계를 끊임없이 상상하고 꿈꿀 수 있을 거예요.
노랑 풍선의 여행에 담긴 특별한 메시지
“네 풍선을 나에게 보내 줘서 고마워.
그런데 이건 아주 특별한 풍선이야.”
특별한 노랑 풍선은 가시나무, 삐죽빼죽한 안테나, 길쭉길쭉한 굴뚝 등 언제 터질지 모를 여러 위험들과 계속 마주쳤어요. 하지만 이 모든 장애물들을 씩씩하게 이겨 내고 머나먼 우주까지 날아갔지요. 그리고 ‘반짝반짝 눈부시고, 깜짝깜짝 놀랄 만한’ 멋진 것들을 가득 담아 아이에게 되돌아왔답니다.
평범해 보이는 노랑 풍선 속에 가득 담긴 ‘반짝반짝 눈부시고, 깜짝깜짝 놀랄 만한’ 것은 무엇일까요? 그건 어느 아이에게나 있는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으로 볼 수 있어요. 이 책은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노랑 풍선을 통해 이 세상 모든 아이들이 가진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거든요. 아이들이 ‘특별한 노랑 풍선’처럼 수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멋지게 자라서 ‘반짝반짝 눈부시고, 깜짝깜짝 놀랄 만한’ 것을 내재한 특별한 존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싶었답니다.
또한 이 책은 부정적인 상황 뒤에 숨어 있는 의외의 행복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어요. 소중히 여기던 노랑 풍선을 놓쳐 버리고 슬퍼하던 아이에게 예상치 못한 특별한 친구가 나타나고, 터져 버린 풍선 안에 담겨 있던 특별한 선물이 아이에게 큰 기쁨을 주었지요. 어린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발견하고 보다 긍정적이고 건강한 마음을 갖게 될 거예요.
영국의 인기 작가, 팀 합굿의 다채롭고 독창적인 일러스트!
팀 합굿은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진 영국의 인기작가예요. 그의 그림이 독자들에게 특별한 느낌으로 다가오는 이유는 독창적인 그림 형식과 다채로운 색감 때문일 거예요. 팀 합굿은 먼저 붓, 연필, 크레용, 볼펜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재미있는 선을 만든 다음 컴퓨터 작업으로 보다 선명하고 다채롭게 색을 표현했어요. 이러한 과정들은 팀 합굿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완성하며, 그림의 매력을 한껏 더하지요.
캄캄한 밤하늘과 우주를 밝고 생기 있게 묘사해 낸 〈특별한 노랑 풍선〉 역시 팀 합굿만의 그림 스타일이 여실히 드러나는 그림책이에요. 또한 글자 하나하나까지도 이미지처럼 세심하게 디자인함으로써 이야기를 읽는 재미, 그림을 보는 재미뿐 아니라 글자를 감상하는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지요.
특이한 점은 책의 뒷부분에 작가가 사는 곳을 적어 넣은 페이지가 있다는 거예요. 작가는 여기서 일반적인 주소의 범위인 마을, 도시, 국가를 넘어 지구, 태양계, 우주까지 포함시켰답니다. 이는 어린 독자들이 일반적인 시각을 벗어나 더욱 폭넓은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길 바라는 작가의 메시지이기도 하지요.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우주가 얼마나 거대한지, 인간이 얼마나 작은 존재인지를 분명히 느끼고 겸손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