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식물, 인체의 요모조모를 한 권에!
동물과 식물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 동물이 태어나 성장하기까지 어떤 일이 일어날까? 인간의 몸은 어떻게 움직일까? 생물에 관한 어린이들의 호기심은 무궁무진하다. 이런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책이 바로 《와글와글 사이언스툰 ① 생물》이다. 생물에 관한 기초 지식을 한 권에 담은 이 책은 지나치게 광범위하고 지루한 지식 전달 방식을 탈피하고, 꼭 알아야 할 정보만 추려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접근하는 과학 정보서다. 이 책을 통해 짧은 정보글로 이루어진 다양한 과학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다. 한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어린이 독자의 지적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독자가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도울 것이다.
재치 있는 만화와 유쾌한 과학 정보의 만남
어린이 독자들이 좋아하는 만화 구성은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각 장마다 삽입된 짧은 만화는 주제를 한눈에 익힐 수 있게 하고, 주제에 관한 호기심을 이끌어 낸다. 그러나 만화만으로는 충분한 지식을 전달하는 데 한계가 있다. 이 책은 만화와 정보글을 적절히 섞은 구성으로, 재미를 잃지 않으면서도 과학 지식 전달 역할을 충실히 한다. 만화의 주제를 중심으로 관점을 사방으로 확장해 나가며 제공되는 과학 정보는 유쾌하고 통쾌하게 독자의 궁금증을 해소해 준다.
질문으로 시작하는 과학 탐구 생활
“과학 탐구는 먼저 질문을 하는 것으로 시작해요.”라는 작가의 말과 같이, 과학에서 중요한 것은 바로 질문하고 태도이다. 이 책은 독자가 단순히 지식을 습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독자가 책을 읽으며 계속 질문하고 탐구하게 만든다. ‘식물은 어떻게 씨를 퍼뜨릴까?’, ‘소는 왜 그렇게 방귀를 많이 뀔까?’처럼 때로는 진지하고, 때로는 엉뚱한 질문으로 시작하는 과학 이야기를 접하며 독자는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독자는 과학적으로 사고하고, 고민하며, 질문하고, 탐구하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