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운동 소개
1992년부터 시작되어 31년간 진행한 ‘무슬림들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은 복음의 씨앗이 되어 지금 무슬림 지역에서 수많은 열매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란, 중앙아시아, 아프리카의 무슬림들이 복음에 반응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2023년은 이 운동이 시작된 지 31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하나님께서는 31년간 이 기도를 사용하여 무슬림들의 마음 밭에 복음의 씨앗을 뿌리셨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더 큰 열매를 맺게 하실 것입니다. 더 많은 그리스도 여러분을 무슬림들을 위한 기도운동에 초청합니다.
1. 30일 기도운동의 시작
1992년 중동에서 사역하던 몇 명의 기독교 사역자들이 모임을 갖는 중에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당시에 그들은 가능한 많은 그리스도인이 기도에 동참하도록 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시작했는데 때마침 이슬람의 금식 기간인 라마단 기간과 맞물리게 되었습니다.
라마단은 매년 30일간 해가 떠있는 동안 금식하며 기도하는 무슬림이 지켜야 할 의무입니다.
무슬림이 영적으로 민감해지는 이 시기에 그리스도인이 함께 그들이 주님께로 돌아오기를 기도하는 운동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 30일 기도책자 소개
이 기도 책자는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는 것을 돕고 그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정보는 지극히 제한적이며 오직 무슬림을 위해 기도해야 하는 사례를 제시할 따름입니다. 여러분은 이 책자에 나와 있는 내용 외에 더 구체적인 내용을 찾아서 이슬람 세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하나님이 무슬림 가운데 일하시는 놀라운 역사를 알게 되기를 바랍니다.
3. 우리가 함께 기도해야 하는 이유
첫째, 매년 일정한 기간에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1년 중 가장 신앙생활에 중점을 두는 기간에 하나님의 전능하신 역사가 그들의 삶에 나타나도록 간구하기 위해서입니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무슬림이 구원받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가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함을 통해서 예수님께서 행하셨던 사랑, 겸손, 그리고 섬김의 정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마음을 바꾸기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무슬림들을 사랑하기 위해서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무슬림이 누구인지에 대해 이해하고, 잃어버린 영혼을 찾으시는 하나님의 마음으로 무슬림을 바라보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셋째, 우리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무슬림들은 다양한 문화와 사회에 속해 있으며, 그들의 필요는 다양합니다. 기도는 우리가 그들의 필요와 그것을 대하는 마음과 행동을 결정해 줄 것입니다. 우리가 무슬림들의 필요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역사하셔서 복음으로 그들의 삶이 바뀌길 바라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