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탐정단과 까망 마법사의 최후의 대결!
시리즈의 네 번째 권인 《수상한 국어 탐정단 4: 사라진 왕자와 거미 숲》에서는 국어 탐정단과 까망 마법사의 마지막 대결이 펼쳐진다. 까망 마법사에게 납치된 이도 왕자를 찾아 국어 탐정단은 거미 숲으로 향한다. 퍼즐과 미로를 풀고 마침내 이도를 발견하지만, 까망 마법사가 변신술로 이도 왕자로 변신하여 탐정단은 혼란에 빠진다. 나리의 지혜로 진짜 이도 왕자를 가려낸 순간, 까망 마법사가 검은 회오리로 변해 이도를 절벽에서 밀어 떨어뜨리려 하는데……!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 이도 왕자! 이도를 구하고 까망 마법사를 무찌를 수 있을까?
초등 필수 속담, 고사성어, 관용구, 고유어, 맞춤법 수록!
최근 아이들의 문해력 부족이 교육계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어릴 때부터 책 대신 각종 동영상을 보며 자라다 보니 말하고 듣고 읽고 쓰는 전반적인 언어 능력이 부족해진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문해력을 기를 수 있을까? 문해력의 필수 구성 요소는 어휘력이다. 다양한 어휘에 대한 지식은 글의 내용을 파악하게 하고 추론을 가능하게 한다. 어휘는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문맥 사이에서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달달 외우거나 공부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책을 읽으면서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속담이나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구, 고유어 등을 익히게 돕는다. 책을 읽고 나면 아이들은 언어를 더욱 풍부하고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사자성어 사다리 타기, 속담 미로 등 재미난 퀴즈가 가득!
흥미진진한 이야기 곳곳에 과자 미로, 사자성어 사다리 타기, 맞춤법 돌다리 건너기, 진짜 왕자를 찾아라, 고유어 찾기 게임 등 독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풀어 볼 수 있는 다양한 형식의 퀴즈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다. 퀴즈를 풀면서 어휘력은 물론, 사고력과 추리력, 문제 해결 능력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만화책 읽듯 술술 읽히는 책!
《수상한 국어 탐정단》 시리즈는 《별난반점 헬멧뚱과 X사건》으로 제9회 웅진주니어 문학상 대상을 받은 이향안 작가가 글을 쓰고, 유쾌하고 개성 있는 그림체의 조승연 작가가 그림을 그렸다. 초등학교 저학년도 혼자서 읽을 수 있을 정도로 적은 글밥과 많은 그림으로 재미난 만화책을 읽듯 술술 읽힌다. 이야기의 중간중간에 재치 있는 말장난을 재미있는 만화로 구성해서 아이들이 낄낄거리며 끝까지 집중력 있게 읽을 수 있다.
■ 주요 등장인물 소개
이도
신비한 책을 통해 미래로 온 조선의 왕자.
모든 것이 낯설고 새로운 환경이지만
명석한 두뇌와 끊임없는 노력으로
한글 맞춤법까지 완벽하게 정복하면서
국어 탐정단의 에이스로 등극한다.
해치
상상의 동물인 바로 그 해치(해태).
왕실을 지키는 수호 동물로
이도 왕자를 따라 미래로 왔다.
어리바리하지만 딱 한 번 엄청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강나리
국어 탐정단을 이끄는 대장으로 국어 실력이 뛰어나다.
겁이 없고 배짱이 두둑해서 ‘깡나리’로 불린다.
늘 쓰고 다니는 헬멧의 고글에는 특수 기능이 있는데
어떤 기능인지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
박제이슨
나리의 같은 반 친구이자 국어 탐정단의 일원.
시도 때도 없이 “오 마이 갓!”을 외친다.
국어 실력은 낫 놓고 기역자도 모를 만큼 약하지만,
난센스 문제만큼은 따라올 자가 없다.
까망 마법사
이도와 한글을 없애기 위해 온 일본의 점쟁이.
몸을 바람처럼 만들고, 과거와 미래를 넘나들며,
다른 존재로 변신이 가능한 무시무시한 존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