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의 특징
1) 말씀묵상, 음악묵상과 함께하는 40일
2023년 사순절 기간(2월 22일부터 4월 8일까지, 주일 제외) 동안 묵상할 수 있는 사십 편의 묵상 글과 사순절 관련 음악을 통해 수난의 의미를 성찰해보는 음악묵상 네 편이 수록되어 있다.
2) ‘한국교회 성도들과 함께 드리는 고난주간 기도문’ 수록
교파와 교단을 초월하여 한국교회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함께 드리는 사순절 연합기도문 세 편이 수록되어 있다.
3) 한국교회 대표 연합기관이 함께 만든 사순절 묵상집
(사)한국YWCA연합회, 한국YMCA전국연맹, 기독교방송(CBS), 대한기독교서회 등 한국교회 대표 연합기관이 함께 만든 묵상집이다. 이들은 현재 한국교회에서 큰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교단 간 분열의 극복, 교회나 기구 간 일치와 통합이 필요하다는 데 뜻을 같이하고, 그 노력의 일환으로 교파나 교단을 뛰어넘어 한국교회 모든 성도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묵상집을 펴내기로 했다. 이에 2017년도부터 고난주간 묵상집과 대림절 묵상집을 함께 펴냈다. 지난해부터 독자들의 요구로 고난주간 묵상집 대신 사순절 묵상집을 펴내고 있다.
집필진 소개
서재경 한신대학교와 동 대학원에서 신약성서신학을 전공하고 한국신학연구소에서 연구원으로 일했다. 한신대학교, 강남대학교, 한국기독교장로회 여신도교육원 등에서 성서를 가르쳤다. 저서로는 슬픔이 슬픔에게』, 『말씀이 우리를 읽을 때까지』, 예수라 불렀다』 등이 있다. 현재 수원에 있는 한민교회에서 목회하고 있다.
원영희 (사)한국YWCA연합회 회장
김경민 한국YMCA전국연맹 사무총장
김진오 기독교방송(CBS) 사장
이 준 작곡가, 지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