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유튜브 채널 <세금 내는 아이들>의 옥효진 선생님 기획 및 감수!
만화로 생생하게 만나는 ‘돈으로 움직이는 교실 이야기’ 2권 출간!
세내아 초등학교 5학년 5반 삼다수 나라 친구들은 경제 활동을 시작한 지 벌써 한 학기가 지났어요. 그동안 열심히 일해서 받은 월급으로 세금도 내고, 저축도 하고 투자도 했어요. 삼다수 나라 친구들은 적금이나 예금 중 적절한 저축 상품을 선택해서 은행에 넣어두었어요. 그 과정에서 은행 이자 속 비밀을 깨우치며, 돈을 어떻게 잘 저축해야 하는지 알게 됩니다. 또, 여러 가지 투자 상품에 투자해 보기도 하지요. 하지만 투자 활동으로 누군가는 돈을 벌기도 하고, 누군가는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이렇게 친구들은 어떻게 투자해야 위험을 최대한 줄일 수 있을지 직접 체험하지요.
그러던 중 2학기가 시작되면서 삼다수 나라에 실직의 위기가 불어닥쳤어요! 새로운 기술이 일자리에 영향을 주면서 몇몇 직업들이 사라진 건데요. 과연 삼다수 나라 친구들은 이 위기를 어떻게 이겨 낼까요?
화제의 유튜브 채널 <세금 내는 아이들>에서 다 담지 못했던 학급 화폐 에피소드가 2권에서도 흥미진진하게 펼쳐집니다. 오늘도 지루할 틈 없이 경제 활동이 생생하게 펼쳐지는 삼다수 나라로 놀러 가 볼까요?
세금 쌤 옥효진 선생님의 학급 화폐 활동이 만화로 생생하게!
돈으로 움직이는 교실 속 경제 활동으로 진짜 경제 지식을 만나 보세요!
세금 쌤으로 유명한 옥효진 선생님이 직접 기획하고 감수한 학습만화 《세금 내는 아이들의 생생 경제 교실》 2권이 나왔어요! 옥효진 선생님의 학급 화폐 활동 노하우를 자세하고 생생하게 만화로 구현해 냈어요. 교과서에서 미처 다 배울 수 없었던 진짜 경제 지식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요. 2권에서는 금리의 비밀, 투자의 위험성, 실직과 창직 등 실제 경제 활동에서 만나게 되는 많은 내용이 담겨 있어요. 재미와 유익함이 더 레벨 업된 2권에서, 삼다수 나라의 좌충우돌 경제 활동을 함께해 보세요.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하면서도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했던 경제 공부가 이 책으로 쉬워진답니다.
투자 상품이 폭락하고, 직업이 사라지다니!
삼다수 나라에 불어닥친 경제 위기를 어떻게 이겨 낼까요?
삼다수 나라 친구들은 직업 활동으로 일의 즐거움도 느끼고, 경제 활동을 통해 돈의 소중함도 깨닫습니다. 돈 버는 일에 전혀 관심 없던 주인공 오하니도 직업까지 바꿔가며 적극적으로 경제 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죠. 이렇게 활발히 경제 활동을 해 가던 중 삼다수 나라에 경제 위기가 불어닥쳤어요. 기대했던 투자 상품이 폭락하고, 기술 발전으로 직업이 사라지며 실직까지 하게 되었지요. 삼다수 나라 친구들은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도전을 계속하면서, 새로운 경제 지식을 하나씩 더 배워가게 됩니다.
생생하고 흥미진진한 삼다수 나라 속 학급 화폐 활동을 따라가다 보면 예금과 적금의 차이, 은행 이자 속 비밀, 투자할 때 주의점, 실직과 실업 급여, 근로계약서와 저작권법 등 필수 경제 개념들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게 될 거예요.
알아 두면 쓸모 있는 경제 개념만 쏙쏙!
재미있고 알찬 부속 페이지와 특별 부록
본문 중간중간 구성한 정보 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중요 경제 개념을 알차게 익히고 넘어갈 수 있어요. 만화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경제 역사는 물론 적절한 사례를 더한 개념 설명도 머릿속에 저절로 쏙쏙 들어오지요. 삼다수 나라 친구들처럼 직접 경제 활동을 해 볼 수 있는 활동지,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는 다양한 퀴즈 등으로 이루어져 흥미를 돋우어 줍니다.
특별 부록으로 구성한 <경제 노트>에서는 자신의 경제 상황도 분석해 볼 수 있어요. 경제 노트에 지출과 저축 내역, 새로 알게 된 경제 정보를 직접 적어 보세요. 돈을 관리하는 습관까지 들일 수 있어 더욱 유익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