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를 사랑해주는 존재는 누구인가요?”
질문을 통해 나를 다시 사랑하고
하나님과 친밀해지는 중년의 기도 여행
『중년을 위한 기도 여행』의 ‘알아가기’에 이은 ‘사랑하기’ 편이다. 기도는 하나님과 나와의 친밀한 대화이다. 만약 자신을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하나님께 나의 상태를 솔직하게 고백할 수도, 나의 어떤 부분을 하나님께 맡기고 기도해야 할지도 알 수 없다. 중년이 되기까지 우리는 ‘나’라는 존재보다 집안의 가장과 부모, 회사의 중직자라는 ‘역할’로 살아왔다. 그러나 어느덧 역할과 기능을 내려놓아야 하는 중년을 맞아, 이제는 본연의 나로 돌아가야 할 때이다. 오롯이 하나님과 나와의 관계를 위해 힘써 기도해야 할 때이다.
『중년을 위한 기도 여행』 ‘사랑하기’ 편은 열심히 살아온 나를 좀 더 사랑하고 아껴주기 위한 질문들을 담았다. “나를 가장 사랑하는 최고의 길은 하나님과 하나 되는 것입니다.”라는 저자의 말처럼 이를 통해 하나님과 더 솔직하고 깊은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질문들이다. 하나님은 나를 중년까지 사랑으로 인도하셨지만 그동안 나는 자신을 소홀히 하지 않았는지, 하나님 외에 다른 것들을 붙잡고 있지는 않았는지 중년의 나를 점검한다. 매일 내 몸과 마음 상태를 체크하고 그것을 토대로 나만의 기도문을 작성할 수 있는 데일리 구성으로 이루어졌다. 직장에서 은퇴하며 느끼는 무력감, 자녀의 독립으로 허전한 마음, 노후에 대한 불안함 등 무엇이든 솔직한 기도를 드릴 수 있을 것이다. 고백 뒤에는 내 불안함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위로와 나를 향한 크신 계획을 발견하게 딜 것이다.
Q. 지금까지 당신은 몇 번의 역경을 이겨왔나요? 셀 수 있으신가요?
Q. 이 세상에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더라도, 하나님은 어떠실까요?
● 오늘 내가 하나님께 도움을 구할 부분은 ___________________.
● 오늘 내가 하나님께 가장 드리고 싶은 기도는 _______________.
▶ 이 책의 특징!
* 나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대표 질문 수록
* 몸과 마음의 건강 + 기도 제목을 매일 확인할 수 있는 데일리 구성
* 눈으로 보는 데 그치지 않고 손으로 직접 쓰는 중년 기도문
* ‘한국의 사라 영’ 김민정 목사의 『하나님과 함께하는 중년기도 100』의 노트 버전
▶ 추천합니다!
* 중년의 몸과 마음을 매일 점검하며 기도하고 싶은 성도
* 나도 몰랐던 나를 돌아보고 구체적으로 기도하고 싶은 성도
* 갱년기, 은퇴, 노후 등 앞으로의 중년의 삶을 위해 기도하고 싶은 성도
* 연말연시 선물, 교회 단체 선물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