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시설을 등록한 사람 중 70%는 한 달 이내에 운동을 포기한다”
날짜 확인하듯 매일 하루 한 동작으로 완성하는 지속 가능한 운동 습관
헬스장, PT, 필라테스부터 러닝, 서핑, 클라이밍까지 이제 ‘운동’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하는 것을 넘어 우리의 ‘건강’을 위한 것으로 일상 속에 자리 잡았다. 하지만 시작하는 사람만큼 포기하는 사람도 많은 것이 운동이다. 유튜브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PT, 바디프로필 스튜디오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각 달별로 사람들이 원하는 운동 목적을 파악한 저자들은 그에 맞춰 운동 동작들을 구성해 여름에는 짧아지는 옷에 맞춰 팔 운동을, 겨울에는 둔해지는 몸에 맞춰 심장이 튼튼해지는 심폐지구력을 키우는 운동을 알려준다. 다이어트, 근육 키우기와 같이 막연한 운동 목표가 아닌, 구체화된 목표를 통해 사람들이 한 달이라는 기간 동안 목표를 가지고 따라올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 건강을 위해 ‘이것만큼은 따라 하자’라는 최소한의 목표를 가지고 저자의 특징을 살린 개성 있는 일러스트와 특유의 재치 있는 말투로 하루 한 동작을 유쾌하게 보여주고 있어, 하루 한 동작을 따라 하다 보면 한 달의 목표를 이루고, 한 달, 한 달이 모여 건강한 일 년이 되는 꾸준함의 힘을 느낄 수 있다. 내일로 미루는 운동이 아닌 생활이 되고 습관이 되는 운동, 하루 한 동작이면 충분하다.
50kg을 감량한 다이어터이자 온·오프라인 운동 선생님
20년의 경험에서 나온 사소하지만 확실한 꿀팁!
104kg에서 54kg으로, 50kg을 감량한 다이어터이자 100만 운동 초보들에게 운동을 알려주는 선생님인 저자는 운동을 직접 익히고,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며 얻은 노하우를 함께 담았다. 운동 효과를 높이는 호흡법, 누구나 한 번쯤 겪는 정체기 극복기, 가짜 배고픔 이겨내는 법과 같이 운동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팁부터 기초대사량 테스트, BMI 계산법 등 내 몸을 알아보는 테스트, 하루 한 곡 노래가 끝날 때까지 스쿼트 하기, 시간 정해놓고 물 마시기 등 일상에서 틈틈이 도전할 수 있는 챌린지, 건강 챙기는 음식 레시피, 계절에 맞춰 운동 쉬는 날 즐기기 등 운동 외에도 다양한 내용을 함께 구성해 매일 페이지를 넘기며 건강 팁을 얻어 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림으로 보고, 설명으로 읽고, 영상으로 확인하고,
한 동작을 한 페이지로 마스터하다!
〈건강 일력 365〉는 운동 동작을 보고 번거롭게 다시 검색해 주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운동 영상을 찾아볼 필요가 없다. 그림으로 운동 동작을 확인하는 것부터 운동 이름을 익히고, 주의 사항을 담은 동작 설명을 읽고, 횟수를 체크 하기까지 한 동작을 한 페이지로 끝낼 수 있다. 무엇보다 운동별 설명 영상을 수록해 설명을 읽고 더 자세한 동작을 보고 싶다면 바로 QR 코드를 찍어 운동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일단 움직여 운동 동작을 따라 하고, 운동 영상을 보면서 디테일을 잡아주다 보면 전문적인 PT를 받듯 정확도 높은 운동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