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AWS의 기술을 활용하면 흥미롭고 까다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강력한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지멘스(Siemens)처럼 AWS 머신러닝을 사용해 초당 6만 건의 사이버 위협을 처리할 수 있기를 원하는가? 캐피탈 원(Capital One)과 같이 조직의 온프레미스 공간을 줄이고 마이크로 서비스의 사용을 확대하는 것을 원하는가? 이 책은 AWS 서비스를 빌딩 블록처럼 사용해 일반적인 시나리오를 다루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는 실질적인 예제를 제공한다. 클라우드의 온디맨드 소비 모델, 방대한 용량, 고급 기능, 글로벌 풋프린트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초심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수준의 개발자, 엔지니어, 아키텍트를 위한 쿡북이다. 초심자는 클라우드 개념을 배우고 클라우드 서비스 작업에 익숙해질 수 있으며, 전문가는 레시피 기반의 코드를 검사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탐색해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엔터프라이즈급 애플리케이션의 구성 요소와 개념에 대해 ‘Hello, World’와 같은 예제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일반적인 사용 사례의 시나리오 지침을 사용해 현재 또는 미래의 작업에 직접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선별된 레시피로 AWS 서비스를 이해할 수 있다.
◈ 이 책의 구성 ◈
각 장은 일반적인 기술 영역(예: 보안, 네트워킹, 인공지능 등)에 초점을 맞춰 나눴다. 각 장의 레시피는 독립적이며 쉽게 적용할 수 있다. 각 레시피의 크기나 복잡도는 다르며 문제 설명, 해결 방법(다이어그램 포함), 토론으로 구성돼 있다. 혼동이 있을 수 있어 문제 설명은 엄격하게 정의한다. 해결 방법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작업을 안내하고자 필요한 준비 및 단계를 포함한다. 필요한 경우 명시적으로 유효성 검사 방법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레시피 마지막에 도전 과제를 제공한다. 해결 방법이 중요한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토론, 솔루션 확장을 위한 제안, 실제 효과를 위해 활용하는 방법으로 각 레시피를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