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밖 이것저것들의 "하루"로 배우는
신기한 우주 과학의 모든 것!
화성과 블랙홀은 어떤 하루를 보낼까? 우주 비행사가 우주 정거장에 눈 똥오줌의 하루는? 온종일 아득한 우주를 내다보는 허블 우주 망원경은 어떤 기분을 느낄까? 이 책에서는 태양계 안팎의 온갖 천체들과 우주 탐사와 관련된 100여 가지 ‘이것저것’들이 신기하고 재미난 과학 정보를 직접 전한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달, 별, 인공위성 등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천체뿐만 아니라, 다소 낯설게 느껴지는 우주 과학 속 ‘이것저것’들의 새로운 모습과 속사정까지 알 수 있다. 달의 뒷면에는 어떤 비밀이 있는지, 한때 태양계의 아홉 번째 행성이었던 명왕성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1밀리미터도 안 되는 조그만 동물 ‘물곰’이 왜 슈퍼 히어로라고 불리는지 등 우주 과학을 둘러싼 흥미로운 사실이 궁금하다면 다른 데서 찾지 말고 이 책을 펼쳐 보자!
초등 교과서 핵심 지식부터 우주 탐사의 최신 성과까지,
새롭고 재미있는 정보가 한가득!
이 책에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우주 과학 지식과 더 알면 좋을 우주 탐사에 관한 모든 정보가 고루 담겨 있다. 책의 목차 가운데 ‘태양계’에서는 태양과 여덟 개의 행성, 달을 비롯한 위성, 소행성 등 태양계의 구성원들이 등장한다. 혜성, 은하, 성운, 중성자별 등 더 넓은 우주에 존재하는 천체와 현상은 ‘지구 밖 우주 공간’에서 소개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지구와 달의 모습, 별과 별자리, 북극성, 행성과 별의 차이점 등 초등 교과에서 다루는 지구 과학의 주요 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된다. 나아가 ‘우주 탐사’에서는 우주 개발이 시작된 이래부터 현재까지 인류가 어떻게 우주 탐험이라는 꿈을 쫓아 왔고, 무엇을 이루었는지를 자세히 알 수 있다. 달에 간 ‘성조기’나 세계 최초로 우주 유영에 성공한 소련 우주 비행사의 ‘색연필’처럼 예상치 못한 소재들이 담은 새로운 이야기들과 함께 우주를 종횡무진하다 보면, 우리가 그간 이룬 우주 과학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이다.
* 과학 교과 연계 *
3학년 1학기 지구의 모습
5학년 1학기 태양계와 별
6학년 1학기 지구와 달의 운동
귀엽고 재치 있는 글 그림으로 꽉 채운 왁자지껄 과학 만화!
이 책은 어린이들이 우주에 대해 호기심을 느끼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만화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것저것의 하루’에서는 이것저것들의 이야기를 통해 놀라운 우주 세계를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고, ‘요모조모 뜯어보기’에서는 더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우주의 주인공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털어놓는 ‘비밀 일기’도 빼놓을 수 없는 재밋거리다. 〈이것저것들의 하루_똥, 말미잘, 화산의 하루〉로 영국 공영 방송 BBC가 주관하여 최고의 어린이 책을 뽑는 ‘블루피터 북’의 논픽션 부문을 수상한 작가 마이크 바필드와 제스 브래들리는 이번에도 유머러스한 글과 귀엽고 사랑스러운 그림으로 우주의 이것저것들에 숨결을 불어넣었다. 생생하게 살아 있는 이것저것들과 함께 왁자지껄 신나는 우주 여행을 떠나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