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경찰 시험대비
● 시험이 좋아지는 구동사와 숙어는 분명 따로 있다.
● 외우지 않아도 뜻이 저절로 이해되는 구동사 숙어
시험이 좋아하는 구동사와 숙어는 분명 따로 있다!!
영어 시험 합격과 고득점의 비결은 누가 뭐라고 해도 어휘력에 있다. 어휘력이 부족하면 공무원 시험이든, Toeic, Toefl이든 경찰 시험이든 고득점은 어렵다. ‘그렇다면 어느 수준의 어휘를 어느 정도 암기해야 한다는 것인가…?’ 이런 고민에서부터 이 작업은 시작되었다. 그러면서 과학적인 근거로 단어를 선택하는 방법을 고민하게 되었고, 그 고민 끝에 분류 기준으로 삼은 것이 근 20년 동안 각종 시험에 나왔던 ‘기출’이었다.
이 책에는 시험에 나왔던 기출 구동사 숙어뿐만 아니라 독해용으로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구동사 숙어도 함께 병치하였다. 또한 각 구동사 숙어마다 다음과 같이 빈도수별로, 그리고 예문을 기출로 구성하여 수험생 모두 실전 감각을 익히도록 구성하였다.
기출의 패턴화
01 예 제
최근 20년간의 기출 문제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기출 예제에 100% 적용하여, 실전 감각을 익히도록 하였다.
02 기출과 필수 구동사 숙어
시험을 대비하여 기출된 횟수에 따라 기출 구동사.숙어와 독해를 위한 필수 구동사 숙어를 병치 구성하여 실전에 대비하여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03 Multi-purpose
우선순위를 기준으로 구성하였기 때문에 한 번 학습으로 어휘는 물론이고 독해 등까지 정복되는 일거다득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외우지 않아도 뜻이 저절로 이해되는 구동사.숙어
영어를 이해하는 데는 몇 가지 단계가 있다. 우선은 문장의 기본 구조를 이해해야 하고 다음에는 특수구문을 연마해야 한다. 여기까지 이해가 되는 사람은 어느 정도의 어휘력이 있으면 웬만한 문장들은 해석이 가능하다. 문제는 문장의 어려운 구조들도 알고 어휘도 상당히 많이 습득하고 있는데도 해결이 안 되는 문장이 여전히 있고, 무엇보다 이에 대한 해결책을 모를 때 수험생들은 갑갑하기만 하다. 예를 들어 “There was a heated argument as to who should be appointed.” 문장을 해석해보자. 다 해석이 되는데 간단한 as to라는 놈이 괴롭힌다. as도 알고 to도 알고, 따로 있을 때는 알겠는데, 함께 있으니 잘 모르겠다. 온갖 문법지식을 다 동원해도 모르겠다. 이러한 벽을 느낄 때 수험생들이 연마해야 하는 것이 바로 구동사와 숙어이다.
이 작업을 하면서 너무나도 놀란 것은 시험이 좋아하는 구동사. 숙어는 분명 따로 있었다는 것이다.
여기에 나온 구동사.숙어들만 다 알고 있다면 어느 시험을 준비하든지 수험생의 실력과 안목을 상당히 높여 주고, 대한민국에서 출제되는 어떤 시험에도 기본적인 수준 이상의 어휘 문제는 다 해결된다고 생각한다. 학습해 보라! 그리고 그 힘을 바탕으로 수험생 개개인 모두가 이 책이 주는 학습 효과를 만끽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