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개정판 『김태성 행정법총론』은 9급·7급 국가직, 서울시, 지방직, 경찰간부, 군무원 등 각종 공무원 시험대비 기본서이다. 교재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1. 교재의 분량을 줄이되 출제 포인트에 입각하여 순서를 배치하였고, 주요 판례를 빠뜨리지 않고 수록하였다.
2. 기출지문은 OX와 참고의 형태로 본문 양쪽 날개에 배치하여 보다 폭넓은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3. 교재에 중요부분은 밑줄 처리하여 공부할 때의 수고를 덜고, 실제 수업시간에 중요 포인트를 강조하는 방식으로 내공을 쌓을 수 있도록 하였다.
한 권에 압축적으로 구성한 『김태성 행정법총론』을 통해 효율적으로 학습하여 원하는 시험에서 고득점할 수 있기를 바란다.
최근 시험 제도가 바뀌면서 직접적으로 행정법을 비롯한 전공과목이 어렵게 출제되고 있고, 앞으로도 이러한 경향은 이어지겠지만 대비방법이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학습량을 늘려야 한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겠으나 중요지문을 통해 기본기를 확고하게 닦은 다음의 문제이다.
이에 따라 『김태성 행정법총론』은 한 권 분량에 상세하고도 압축적으로 기본이 되는 핵심 이론을 정리하였다. 또한 최신 판례와 개정 법령을 모두 반영하였으며, 9·7급 기출은 물론 지금까지 치러진 다양한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기출 표시를 하였다.
한 권에 압축적으로 구성한 『김태성 행정법총론』을 통해 효율적으로 학습하여 원하는 시험에서 고득점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