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백수도 식후경! 현실 밥상로그 <백수세끼>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의 고민과 애환을 담아낸
2030 세대 현실 고증 200%, 초공감 웹툰!
N년째 취업 준비 중인 비자발적 백수 재호와 재호보다 먼저 취업에 성공한 여자친구 수정이가 함께 먹은 음식에 깃든 연애 스토리를 다룬 [백수세끼]의 단행본 1권.
대학 졸업 후 백수 생활을 이어오던 재호는 7년간 연애한 수정에게 문자로 이별을 통보받는다. 돈 벌기 전에는 다신 연애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재호는 먹고 남은 닭 다리뼈를 보며 과거 연애 시절, 늘 자신에게 닭다리를 양보한 수정이를 떠올린다. 한편, 퍽퍽 살을 좋아한다고 재호를 속여 왔던 수정은 이별 후 그동안 못 먹은 닭다리를 집어 들었다가, 한숨을 내쉬는데…
백수 시절 내 곁을 지켜줬던 그녀… 돌아와 주면 안 되겠니?
음식 메뉴마다 담겨 있는 우리들의 연애 흑역사!
“이별 후에도 밥은 넘어간다! 백수 재호의 세 끼 이야기”
하석진 고원희 임현주 주연, 2021년 <백수세끼> 드라마 방영!
백수도 식후경, 무려 7년이라는 오랜 연애의 종지부를 찍고 가슴 아픈 시련 뒤에도 밥은 넘어간다! 2019년 연재 직후부터 지금까지 독자들에게 꾸준한 공감과 지지를 받아온 네이버웹툰 [백수세끼]가 드디어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주인공 재호는 불안한 미래보다 현재의 삶에 충실한 타입이지만, 번번이 면접에 떨어져 아르바이트로 생활비를 벌며 살아간다. 재호와 동갑내기 CC였던 수정은 재호보다 먼저 취업에 성공해 현재 웹 개발 회사 2년 차 직장인이다. 화려하진 않아도 행복하고 안정적인 미래를 꿈꾸던 수정은 지친 연애에 결국 마침표를 찍고 마는데….
[백수세끼]는 매회 백수 재호가 빚어내는 각종 에피소드와 음식을 매개로 이 시대 청년의 고된 현실을 완벽하게 담아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회를 거듭할수록 다채로운 음식을 보는 재미를 선사하며 음식에 얽힌 재호와 수정이의 웃픈 연애 스토리는 평범하고도 불투명한 청춘들의 고민을 대변해주어 다음 화에 대한 기대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네이버웹툰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백수세끼]는 완결되기도 전에 드라마 제작이 확정돼, 티빙과 네이버TV 등 OTT 채널에서 동명의 드라마로 만나볼 수 있다. 팬들은 원작과 다른 포인트를 찾는 소소한 기쁨을, 일반 시청자들은 편하게 공감하면서 볼 수 있는 드라마로 색다른 즐거움을 맘껏 누려 보자.
네이버 월요웹툰 인기 상위권 연재 중!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펼쳐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
“오늘도 여기서 라면이야?”
“왜 그래. 나 돈 없는 거 알잖아. 그리고 나 자취 시작할 때는 같이 라면 먹어도 좋아했잖아.”
“좋았지… 좋았는데 오늘 같은 날도 라면은 아니지 않아?”
“왜? 뭐가 문젠데?”
- <2화 라면> 중
일상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흔한 음식을 소재로 한 [백수세끼]는 음식만 먹는 단순한 내용의 만화가 아니다. 음식으로 인연을 맺고, 이별하고, 위로받으며 새로운 관계가 얽히는 과정을 촘촘히 담아냈다. 하나의 음식에 어떤 추억이 담겨 있을까?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드라마틱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백수세끼] 1권에는, 치즈 작가가 소개하는 재호와 수정의 프로필이 최초 공개된다. 키, 혈액형, mbti 등 서로 다른 그들의 프로필은 단행본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언제 어디서든 곁에 두고 꺼내볼 수 있는 단행본은 권마다 색다른 음식이 표지를 채울 예정이다. 치즈 작가의 섬세한 표현력으로 탄생한 표지를 모으는 재미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