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 예배와 삶, 예배사역과 사역의 실제를 하루에 한 장씩 읽으며
하나님 앞에서 예배를 배우는 40일간의 예배여행
참된 예배자를 위한 예배사역 입문서
하나님을 알아가는 40일간의 예배여행
2009년 출간되어 올 해의 신앙도서로 선정된
“참된 예배자를 위한 예배묵상” 개정증보판!
하루에 한 장씩 읽고 묵상하며
하나님 앞에서 예배를 배우는 40일간의 예배여행
임마누엘선교단, 다리놓는사람들, 어노인팅, 워십빌더스에서
30년 이상 예배를 통한 이 땅의 부흥을 꿈꾸며 사역한
박철순 간사가 이 땅의 예배자에게 들려주는 예배 이야기!
저자 인터뷰
1. 예배묵상 책 소개?
예배사역 현장에서 30년 이상 예배와 삶을 통해 배운 예배의 마음을 담아놓은 책입니다. 예배를 이해할 때 중요한 것은 방법이 아니라 원리를 배우는 것입니다. 예배, 예배와 삶, 예배사역과 실제를 40개의 글로 구성한 이 책은 하루에 한 장씩 읽고 삶과 사역에 적용하 예배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2. 이 책을 쓰게 된 동기?
어노인팅에서 2004년부터 매해 1,2월 전국을 돌며 워십투어 사역을 했습니다. 당시 투어하면서 팀에서 사용하기위해 틈틈이 써 놓았던 글을 묵상집으로 묶었는데, 이 내용이 유익하다고 생각되어 이 땅의 예배자들과 나누기 위해 책으로 만들었습니다.
3. 누가 읽으면 좋을까요?
현장에서 예배사역을 하고 있거나 참된 예배자로 살아가기 원하는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유익한 책입니다. 예배는 교회의 본질이요 교회가 교회될 수 있는 생명의 원천입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예배를 알고 예배자가 되어야 합니다.
4. 예배사역자에게 가장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예배사역자의 역할이 성도와 하나님이 교제하도록 돕는 일이라고 할 때, 예배를 섬기는 사역자가 하나님과의 교제를 모른다면 성도가 하나님과 교제하도록 도울 수 없을 것입니다. 예배사역자 되기 위해서는 먼저 하나님과의 교제를 아는 예배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교제를 통한 친밀함의 깊이가 사역의 영향력을 만들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