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독자층
- 프로그래밍 전반에 대한 이해와 프로세스를 알고 싶은 코딩 입문자.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 알고싶은 초보 프로그래머.
- 환경 설정부터 시작해서 자바 언어를 처음 접하는 독자.
자바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사람을 위한 책!
한 권으로 끝내자
이 책은 자바 프로그래밍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할 수 있도록 개발 환경 세팅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책과 함께 저자가 직접 알려주는 강의 동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예제 파일도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 책을 한 번 정독한 후에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계속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art 1에서 Part 4는 사전지식을 최소화하는 관점에서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의 공통적인 요소를 배우고 Part 5에서 Part 9는 자바 언어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과 표준 API와 같은 자바 플랫폼의 전반적인 내용을 배웁니다. 마지막으로 공공 API를 호출하는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배운 내용을 총정리합니다. 틈틈이 혼자 정리하는 자바를 통해 실무에서 통하는 팁들을 제공합니다.
책에 나오는 모든 과정을 진행하면서 최대한 쉬운 설명을 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뒤로 가면 갈수록 쉽지않은 난관이 있을 수 있지만 카페와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도와주고 있으니 한번 이 책을 보면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베타 리더 중에서
“하나의 예제로 코드 내용을 이해시키기 위해 리팩터링 기법을 적용하여 함수와 다양한 API로 같은 결과를 사용자가 코드를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예제들을 경험하면서 저자의 조언도 담고 있기 때문에 좋은 입문서라는 것을 체감하였습니다.”
“자바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에게 가장 적절하고, 타 언어 개발자에게도 충분히 참고할 수 있는 입문서입니다.”
“2년 전에 처음으로 유튜브를 통해 자바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모든 게 낯설었는데 이 책이 있었다면 더 수월하게 배웠을 것 같습니다.”
“디테일을 잘 살린 내용으로 초심자의 부담은 낮추고 집중력은 높여 코딩의 길로 이끌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