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지 어휘’ 440개를 하루 20개씩 3주에 완성!
<출제자의 핸드북>은 수없이 많은 영어 어휘 중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가장 최우선 순위로 외워야 할 ‘선택지 어휘’들을 엄선한 어휘장이다.
왜 ‘선택지 어휘’를 최우선 순위로 외워야 하는가?
1. 선택지는 출제자가 직접 영작한다.
‘선택지’에 등장하는 표현과 어휘들은 원서에서 발췌한 것이 아닌 시험을 출제한 교수진들이 직접 영작하며, 지문 내용과 아주 밀접하게 닿아있다.
2. 선택지 어휘는 반복성과 경향성을 가진다.
출제자들이 선호하는 그들만의 어휘가 존재하며, 대부분 함축적이거나 학생들이 혼동하기 쉬운 어휘로 구성되어 있다.
3. 선택지 어휘는 교육과정 범주 내에서 출제된다.
출제자는 시험출제와 교육과정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나치게 어렵지 않으면서도 학생들이 간과하기 쉬운 포인트들을 잘 포착하여 선택지를 만든다.
‘선택지 어휘’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어휘장은 ‘출제자의 핸드북’이 유일하다. 이 책을 통해 출제자의 머리 속에 있는 어휘들을 습득한다면, 수능 1등급으로 가는 지름길을 걷게 될 것이다.
■ 출판사 제공 책소개
1. 3주 완성
하루에 20개씩 총 440개의 ‘선택지 어휘’를 22일, 3주 만에 암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 Chunk 형태로 제시
단순히 단어와 뜻이 반복되는 구성이 아닌, Chunk(덩어리) 형태로 제시하여 실전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3. 학습칼럼 수록
그동안 현장 강의에서 학생들에게 받았던 어휘 학습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대화 형식의 칼럼으로 구성하여 각 Day 끝에 수록했다.
4. 재시험지 및 복습 플랜 수록
어휘 학습을 마친 후에 제대로 암기했는지 스스로 복습할 수 있는 재시험지 페이지와 3주/2주/1주 복습플랜을 수록하여 자신의 학습 상황에 맞춰 효과적으로 복습할 수 있도록 했다.
5. 정답 가리개 제공
어휘를 더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는 정답 가리개를 동봉했다. 붉은색으로 적힌 단어 및 chunk의 해석을 정답 가리개로 가리고 외움으로써 암기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