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는 공단기/소방단기 행정법의 대표교수이자 행정법 전 분야 부동의 압도적 1위인 박준철 교수가 모의문제 풀이를 통해 실전 문제 적용 능력을 기를 수 있는 ‘2022 써니 행정법 단원별 문제풀이’ 강의의 수업 교재를 문제집(문제 편 + 해설 편으로 2권 구성)으로 펴낸 것이다. 이 책은 총 8주차의 단원별(진도별) 문제(총 320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주차마다 총 40문제로 구성하되, 난이도에 따라 모의고사 ‘1회 기본’은 중하 수준의 20문제, ‘2회 심화’는 중상 수준의 20문제로 거의 대부분 기출지문을 변형하여 출제하였다. 그리고 각 주차별로 출제 범위를 제시함으로써 취약한 단원을 확인하고 기본서를 통해 해당 내용을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학습의 편의를 제공하였다. 또한, 주요 시험의 기출문제를 출제 키워드 중심으로 면밀히 분석하여 모의고사 각 선택지에 맞게 기출 ○×문제(또는 객관식 기출문제)를 ‘기출 체크’에 수록함으로써 기출 회독 효과를 꾀하였다.
본 교재는 매년 학원 실강생이 실전처럼 모의고사를 치른 결과를 기반으로 다년간 축적해 온 성적 데이터에 근거하여 수험생의 눈높이에 맞추어 문제를 좀 더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모의고사 문제집이다. 이에 자신의 학습 단계에 따라 실전처럼 문제를 먼저 풀어 보고, ‘한 장 정답’을 통해 빠르게 정답을 확인하며, 또 한 권의 책인 ‘해설 편’을 옆에다 두고 자세한 해설을 보면서 확인 학습의 만족감을 충족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문항별 모든 선택지에 대한 옳은 지문을 워크북으로 구성하였고, 이때 옳은 지문에는 출제 포인트가 되는 키워드를 색글자로 표기하여 빠르게 파이널 체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따라서 본 교재를 각 주차별로 실전 모의고사처럼 문제부터 풀고, 문제 해설을 확인하면서 <기출 체크>로써 자기 학습을 다시 점검한 후 <옳은 지문>을 통해 핵심 내용을 집약 정리한다면, 시험 직전 막판 정리 및 단시간에 실력 향상을 꾀할 수 있을 것이다. ‘기출지문 암기 APP’을 통해 실제 문제를 풀고, ‘워크북’으로 옳은 지문만 빠르게 정리한다면 시험 전 학습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다. 시험장에서의 실전 훈련을 위해 OMR 답안지도 수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