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문
수험생들 중에는 합격 전략 과목인 국어를 소홀히 여기거나 내용의 방대함에 해도 해도 끝이 없다는 생각에 중도에 포기하곤 한다.
이에 국어가 해볼 만한 과목으로, 고득점을 맞을 수 있는 과목으로 수험생들이 접근하기 쉽게, 『임재진의 최종정리 국어1,2(요기 :국어의 요점정리와 기출을 1권, 예:예상문제를 2권)』에 담아 방대한 양의 국어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고 끝낼 수 있도록, 사족은 빼고 알아야할 것만 담은 맞춤형 전략 수험서를 내놓게 되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좋은 책을 가지고 공부할지라도 훌륭한 선생님이 가르치더라도 수험생 본인이 받아들이고 실천하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없다. 여러분들이 이 책을 공부해 가면서 그로부터 의미를 느끼고 여러분의 생각이 더해질 때 비로소 이 책은 완성될 것이다.
책을 낼 때마다 갖는 두려움은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는 데 “이 책이 얼마나 충족될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하지만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은 여러 해 동안 수험생들을 상대한 감각과 경험, 출제 경향의 철저한 분석을 통해 엮어진 책이므로 공무원 국어의 길을 인도하는 입문서로서 충분하다고 자부한다.
따라서 수험생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본 책으로 꾸준히 공부한다면 국어에 대한 자신감과 실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여러분의 自强不息을 기대해 본다.
끝으로 본서가 出刊됨에 있어 코로나19로 회사 경영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졸고를 선뜻 출판해주신 염명숙 대표님, 강신대 본부장님과 여러 날 편집하느라 수고하신 출판 관계자분들께 이 자리를 빌려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2년 1월
편저자 임 재 진 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