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니모의 퍼니월드>와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시리즈는 이탈리아에서만 4000만 부 이상, 전 세계에서 1억 부 이상 판매된 초대형 베스트셀러 이야기책이다. 미국,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스페인, 일본을 비롯한 전 세계 42개 국에 번역되었으며,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송되고 있다.
새롭게 시작하는 전 세계 베스트셀러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시리즈
<제로니모의 퍼니월드>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읽히고 있는 가장 인기 있는 동화이자, 제로니모가 등장하는 대표 시리즈 가운데 하나다. 탄탄한 구성과 뛰어난 상상력, 잘 짜인 이야기로 책 읽기에 재미를 붙이려는 어린이들이 읽으면 좋을 가벼운 분량의 챕터북이다. 이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매 분마다 한 권씩 팔릴 만큼, 또한 2000년부터 지금까지 100여 권 이상의 책이 발간되었을 정도로 유명한 동화이기도 하다.
이 시리즈는 주인공 제로니모가 모험, 미스터리, 여행 등을 통해 우정과 사랑, 믿음, 용기, 책임감 등 어린이들이 성장하면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가치관에 대해 흥미롭게 알려 준다. 따라서 읽기 능력을 키워 주는 재미난 책이지만 그저 재미만 쫓는 책은 아니다.
사파리에서는 그동안 양장으로 발간해 왔던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 플러스> 시리즈를 책 읽기에 가장 적합한 무선본의 <제로니모의 퍼니월드> 시리즈로 새롭게 발간했다. 특히 <제로니모의 퍼니월드>는 독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표지 그림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단장해 눈길을 끈다.
제로니모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무엇보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음직한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흥미진진하고 아슬아슬한 모험을 통해 진한 감동을 주는 이야기를 꼽을 수 있다. 또한 역사 속에서 실제 존재했던 인물들 그리고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한 사실적이고도 생생하고 매력적인 이야기는 <제로니모의 퍼니월드>가 그동안 수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아 왔던 이유이기도 하다.
공포의 성에서 펼쳐지는 오싹오싹하지만 흥미로운 이야기
《야옹야옹 성에서 보낸 오싹오싹 하룻밤》은 비밀스러운 사건을 마치 실타래 풀듯 풀어 나가는 제로니모의 뛰어난 추리력과 상상력에 오싹오싹한 공포가 더해진 이야기다. 어두컴컴하고 사방이 꽉 막힌 공포의 성이라는 한정된 장소에서 긴박한 모험이 펼쳐져 손에 땀을 쥐게 하고, 겁 많은 제로니모가 야옹야옹 성에 들어가 무서운 고양이 유령과 미라, 흡혈귀 등 소름 끼치게 무서운 대상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공포 체험은 읽는 이마저 오싹하게 만든다. 벽장 안에 들어 있는 암컷 생쥐 해골과 갑옷을 입은 외팔 고양이, 말하는 부엉이와 거대란 박쥐 그림자 등도 공포 영화의 특수 효과가 연상될 만큼 생생하며, 고양이 울음소리와 쇠사슬 끌리는 소리가 간담을 서늘하게 한다.
그러나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독자들이 제로니모와 함께 좌충우돌하면서도 두려움을 극복하고 일어서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데 있다. 낯선 곳에서 길을 잃고, 앞으로 펼쳐질 일들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제로니모가 느끼는 막연한 공포심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과 흡사하다. 하지만 겁 많고 소심한 제로니모는 든든한 가족들의 도움으로 두려움을 씩씩하게 이겨 내고 수상한 성의 비밀까지 지혜롭게 밝혀낸다. 어린이 독자들은 공포심을 이겨 내고 비밀을 풀어내는 과정 속에서 앞으로 겪게 될 숱한 도전과 기쁨의 순간을 여유롭게 맞이하는 방법을 미리 터득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어떤 일이든 담대하게 받아들일 줄 아는 여유로운 마음과 지혜의 참된 가치를 깨우칠 수 있다.
책을 읽은 뒤에는 독자에게 유용한 이야기와 관련된 부록을 만날 수 있는데, 이 책에는 제로니모가 공포의 성에 들어가게 된 날인 핼러윈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다.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이 돋보이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야옹야옹 성에서 보낸 오싹오싹 하룻밤》이 독자에게 전하는 또 다른 메시지는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은 그 어떤 무기보다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야옹야옹 성에서 밤새 제로니모를 괴롭힌 고양이 유령, 미라, 흡혈귀가 사실 가문의 성을 지키기 위해 꼬마 고양이 남매가 변장 도구와 특수 효과로 꾸며 낸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순간, 독자는 뜻밖의 반전에 놀라는 동시에 진한 감동을 느끼게 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는 또래의 꼬마 고양이들이 온 힘을 다해 늠름하게 성을 지키는 모습을 통해 비록 나이가 어리고 덩치가 작아도 절대 기죽지 않고 용감하게 도전하는 정신을 배울 수 있다.
무엇보다 열악한 환경에도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어린이의 순수한 마음을 간직한 채 어려움을 이겨 냈다는 점이야말로 이 책이 어린이 독자들에게 전하려고 하는 중요한 메시지다. 이 책에서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은 많은 것들을 변화시켰다. 먼저 성을 지켜 내려는 꼬마 고양이들의 순수함이 제로니모 가족들의 마음에 감동을 줘 도움의 손길을 내밀게 했고, 따뜻한 제로니모 가족의 위로와 사랑은 어른에게 상처받은 꼬마 고양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었다. 어린이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이 갖고 있는 가장 순수한 마음을 간직한 채 열심히 노력한다면 나와 세상에 좋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귀한 진리를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