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이란 말이 유행하고 있지만 정작 세계관이 우리의 삶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 있는지에 대해서는 별로 이야기하고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이에 [생각의 길을 찾는 세계관 매뉴얼]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생각의 길을 찾는 세계관 매뉴얼]은 올바른 세계관을 찾아가는 여정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친절한 안내자의 역할을 톡톡히 해 낼 수 있는 책입니다.특히 '제 1부 세계관 특강'에서 세계관에 대한 기초지식을 쌓은 분들에게 심화과정으로 '제 2권 현대의 문을 연 고전들'을 추천합니다.
'제 2권 현대의 문을 연 고전들'에서는 다윈,프로이트,마르크스,니체,베버 등 19세기 인본주의 철학자들의 세계관의 내용을 그들의 대표적인 책을 통해 알아보고 이런 세계관들이 보편성,현실성,방향성의 관점에서 볼 때 과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적절한 세계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의문을 던집니다.특히 마지막에 대한민국 건국대통령 이승만의 세계관을 살펴봄으로써 오늘날 대한민국이 자유와 번영을 누릴 수 있게 된 배경과 토대의 역할을 했던 세계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자는 그동안 책과 유투브,강연 등을 통해 세계관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우리사회를 더욱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갈 세계관을 확산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그러한 노력이 종합적으로 정리되어 자기 주도학습이 가능한 참고서처럼 나오게 된 것이 바로 [생각의 길을 찾는 세계관 매뉴얼]입니다.아무쪼록 '제 1권 세계관 특강'과 '제 2권 현대의 문을 연 고전들'이 세계관 교재로서 가정,주일학교,대안학교 등 다양한 공동체의 모임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