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에 대한 그리움이 담긴 커피 한 모금
『커피 한 모금』은 엄마가 매일 아침 마시던 커피를 보며, 아프리카로 자원봉사를 떠난 엄마를 그리워하는 아이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주인공인 사랑이는 여느 아이들처럼 어른들이 마시는 커피에 호기심이 많습니다. 엄마는 그런 사랑이의 마음을 읽고, 늘 다 마시고 난 빈 커피 잔을 사랑이에게 주었지요. 그러면 사랑이는 빈 커피 잔을 탈탈 털어, 입에 넣자마자 사라지는 커피 한 모금을 아주 맛있게 먹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엄마가 아프리카로 자원봉사를 떠나자, 사랑이는 엄마가 주...
더보기
# 엄마에 대한 그리움이 담긴 커피 한 모금
『커피 한 모금』은 엄마가 매일 아침 마시던 커피를 보며, 아프리카로 자원봉사를 떠난 엄마를 그리워하는 아이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주인공인 사랑이는 여느 아이들처럼 어른들이 마시는 커피에 호기심이 많습니다. 엄마는 그런 사랑이의 마음을 읽고, 늘 다 마시고 난 빈 커피 잔을 사랑이에게 주었지요. 그러면 사랑이는 빈 커피 잔을 탈탈 털어, 입에 넣자마자 사라지는 커피 한 모금을 아주 맛있게 먹고는 했습니다. 그런데 엄마가 아프리카로 자원봉사를 떠나자, 사랑이는 엄마가 주시던 커피 한 모금이 간절해집니다. 커피 한 모금은 곧 엄마에 대한 그리움인 셈이지요. 하지만 아빠는 그런 사랑이의 마음도 모르고, 커피는 건강에 좋지 않다며 못 먹게 하는데요. 과연 아빠는 사랑이의 마음을 읽을 수 있을까요?
아이들과 함께 『커피 한 모금』을 보며, 부모와 아이가 서로의 마음을 헤아려 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 커피 향처럼 그윽한 그림이 전해 주는 사랑스러운 이야기
커피 향이 풍길 듯 그윽한 색감과 등장인물들의 장난스러운 표정이 묘하게 조화를 이루는 그림책입니다. 주인공 사랑이의 호기심 가득한 표정과, 사랑이와 붕어빵처럼 꼭 닮은 사랑이 아빠의 아이 같은 모습이 어우러져 미소를 자아냅니다.
또한 사랑이의 모습에 담긴 재미난 요소들 속에서 엄마를 그리워하는 사랑이의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엄마 스카프를 두르고, 엄마 구두를 신은 채, 엄마 커피 잔을 들고 만족스러운 표정을 짓는 사랑이의 모습에서 귀여움과 함께 엄마를 향한 사랑이 느껴집니다.
#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 100% 활용하기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의 모든 유아동 도서에는 음원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책 표지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세요. 눈으로 그림책을 보고 귀로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될 거예요.
영어 음원 QR코드가 수록된 책으로는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요. 그림책 뒤에 수록된 영어 원문을 보며 외국인 전문 성우가 녹음한 영어 음원을 들려 주세요. 자연스럽게 영어의 문장 구조와 형태를 체득하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영어와 친해진 뒤에는 아이와 부모가 역할을 정해 롤 플레잉을 해 봅니다. 역할에 따라 짧은 대화를 주고받다 보면 영어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들고,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영어 문장을 암기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