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어썸키즈의 ≪오방색 이야기≫는 오색찬란한 전통 빛깔의 향연을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빨간 빛깔의 복주머니와 할머니의 검정 고무신, 개구쟁이 동생이 입은 색동저고리처럼 우리 아이들을 둘러싼 다섯 가지 전통 빛깔들을 보여 주고, 이를 통해 아이들이 색에 깃든 의미와 조화로움을 중시하는 우리 조상들의 의식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저자 소개
글, 그림 : 전선영
전선영은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한겨레 그림책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아이와 어른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그림책을 만들...
더보기
책 소개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의 ≪오방색 이야기≫는 오색찬란한 전통 빛깔의 향연을 담아낸 그림책입니다.
빨간 빛깔의 복주머니와 할머니의 검정 고무신, 개구쟁이 동생이 입은 색동저고리처럼 우리 아이들을 둘러싼 다섯 가지 전통 빛깔들을 보여 주고, 이를 통해 아이들이 색에 깃든 의미와 조화로움을 중시하는 우리 조상들의 의식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저자 소개
글, 그림 : 전선영
전선영은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한겨레 그림책학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아이와 어른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그림책을 만들기 위해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출판사 서평
# 무슨 색깔 좋아하세요?
살면서 한번쯤 ‘무슨 색 좋아해?’라는 질문을 받아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 질문 속에는 색깔이 어떠한 의미를 담고 있어, 이를 통해 상대의 성격과 성향을 짐작할 수 있다는 사실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우리 선조들 또한 각각의 색에 의미를 담아 이를 조화롭게 쓰고자 했는데, 그 의식의 바탕이 되는 색채가 바로 오방색입니다.
이 책은 ‘빨강, 노랑, 파랑, 검정, 하양’ 오방색이 우리 생활 곳곳에 어떻게 녹아 있는지를 보여 주고, 이를 통해 아이들이 색에 깃든 의미와 조화로움을 중시하는 우리 조상들의 의식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오방색 이야기≫ 속의 빨간 복주머니와 할머니의 검정 고무신, 개구쟁이 동생이 입은 색동저고리처럼, 지금 우리 아이들 주변에도 여러 색깔들이 자리하고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과 어떤 색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지 살펴보고, 그 의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 오색찬란한 전통 빛깔의 향연
오방색 이야기를 다룬 만큼, 이 책은 특히나 그림에 눈길이 가는 작품입니다.
청자, 초가집, 꽃신, 단청처럼 우리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소재에 아름다운 빛깔을 더해 보는 이의 마음마저 따스하고 평온하게 만듭니다. 또 주목할 만한 점은 작은 디테일까지 섬세하게 살린 그림들입니다. 볏짚의 결을 살린 초가집에서부터 동양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산수화, 오방색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색동저고리와 금색으로 화려하게 수놓아진 전통 혼례복의 문양까지. 세밀하고 정교한 묘사가 독자들의 눈을 즐겁게 만듭니다.
≪오방색 이야기≫를 읽으며 우리의 삶도 오색찬란하게 물들여 볼까요?
#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 100% 활용하기
<책 읽어주는 책> 어썸키즈의 모든 유아동 도서에는 음원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책 표지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세요. 눈으로 그림책을 보고 귀로 이야기를 들으며 즐거운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될 거예요.
영어 음원 QR코드가 수록된 책으로는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어요. 그림책 뒤에 수록된 영어 원문을 보며 외국인 전문 성우가 녹음한 영어 음원을 들려 주세요. 자연스럽게 영어의 문장 구조와 형태를 체득하고 영어와 친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영어와 친해진 뒤에는 아이와 부모가 역할을 정해 롤 플레잉을 해 봅니다. 역할에 따라 짧은 대화를 주고받다 보면 영어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들고,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영어 문장을 암기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