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이야기꾼 데이비드 윌리엄스!
우리나라에서 『할머니는 도둑』『억만장자 소년』에 이어 발간되었던 『무시무시한 고모』의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로알드 달의 뒤를 잇는 최고의 이야기꾼으로 알려진 데이비드 윌리엄스의 책들은 영국에서만 400만부 이상 판매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물론 전 세계 40여 개 나라에도 번역되어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유머와 재치로 가득한 데이비드 윌리엄스의 매혹적인 책들은 어린이들에게 읽는 내내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따스한 감동과 도덕적 교훈을 잃지 않고 전해 준다. 또한 토니 로스의 노련하고 익살스러운 일러스트는 글 읽는 재미와 사건의 흥미를 한껏 불러일으킨다.
『무시무시한 고모』는 영국 내셔널 북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많은 어린이들에게 사랑받았다.
세계 최고의 끔찍한 고모 등장!
색스비 가문의 후손인 열두 살 스텔라는 엄마아빠가 의문의 자동차 사고로 돌아가신 뒤 색스비 저택을 물려받았다. 하지만 오랜 잠에서 깨어난 스텔라는 온몸이 붕대로 감겨 침대에서 꼼짝할 수 없었다. 그때 어린 시절부터 온갖 장난으로 동생을 괴롭히고 조카에게 엉터리 옛날이야기를 들려주며 고약한 행동을 일삼던 앨버타 고모가 수리부엉이 바그너와 나타났다. 그리고 조카인 스텔라에게 엄마아빠의 사고 소식을 들려주고는 아빠가 남겨 놓은 색스비 저택의 등기 서류가 어디 있는지 물었다.
스텔라는 노름으로 아빠의 전 재산을 날린 앨버타 고모로부터 색스비 저택을 지키기 위해 등기 서류가 어디 있는지 모른다고 대답했지만 앨버타 고모는 스텔라를 가둬 놓고 등기 서류를 찾기 위해 온 집안을 뒤졌다. 또한 앨버타 고모는 스텔라에게서 색스비 저택을 빼앗기 위해 무시무시한 계획을 세우고 스텔라를 위험에 빠지게 만들었다.
환상의 짝, 꼬마 유령과 스텔라!
스텔라는 앨버타 고모에게서 탈출하려다 오히려 석탄 창고에 갇히고 꼬마 유령 검댕이를 만났다. 보육원에서 자라 굴뚝 청소부가 된 검댕이는 어느 날 색스비 저택에 왔다가 굴뚝에서 죽음을 맞이해 꼬마 유령이 되었다. 스텔라와 검댕이는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친구가 되었고, 스텔라는 친절한 검댕이에게 앨버타 고모의 악행을 들려준 뒤 자신을 도와 달라고 부탁했다. 지혜로운 검댕이는 스텔라의 엄마아빠가 당한 사고에 얽힌 비밀을 풀기 위해 탐정 노릇을 하고, 여전히 스텔라를 괴롭히는 앨버타 고모를 색스비 저택에서 쫓아 낼 계획을 짜는데…….
과연 스텔라와 검댕이는 앨버타 고모를 물리치고 색스비 저택을 지켜 낼 수 있을까? 또 꼬마 유령과 스텔라 사이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