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하려고 하는 마음을 버리고 먼저 첫걸음을 걸어 보라는 저자의 말은 26년 전 이 사업을 결정하고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그때를 떠올리게 했습니다.
나도 그때가 있었지…
수많은 성공학 서적 자기 계발 서적이 있지만, 저자의 사업 경험이 듬뿍 묻어나는 따뜻한 위로 뜨겁게 위로는 사업자들의 마음을 치유해 줄 수 있는 소중한 저서입 니다.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사업자들이 원하는 사업 경험도 소비자들이 사업자들 을 바라보는 관점도 변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전환에 환경 속에서도 사람의 가치가 중심이 되는 따뜻 한 우리 사업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권인건
방중하님이 15년 동안 현장에서 체험한 내용을 담은 이 책을 읽으면서 니체의 글 이 생각났습니다. ‘나를 죽이지 않은 것은 나를 더 강하게 만든다.’
방중하님의 발목을 잡았던 수많은 절망도 결국 그를 굴복시키지 못했고, 그 절망 들이 지금은 희망으로 바뀌어 수많은 사람에게 매 순간 전달되고 있습니다. 니체 의 글대로 나를 죽이지 않은 것은 나를 더 강하게 만드는 것이 맞습니다.
본문에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다 때가 있다. 사업자는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는 다.’ 인생을 살면서 어떤 일을 겪느냐가 아니라, 그 일을 어떻게 헤쳐나가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이 책은 그런 측면에서 이정표가 되어줄 것입니다. 사업을 하다가 길을 잃었을 때 이 책을 통해 방향을 찾고, 위로받기 권합니다.
- 송진구 교수(가천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