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들이 합격 소감으로 “기술사 시험은 합격하기 어려운 만큼 기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을 게을리하면 안 된다.”라고 가장 많이 언급하는데, 기술사는 기본 지식이 없으면 합격할 수 없는 시험입니다. 그러므로 기술사를 공부할 때 제대로 만들어진 전문 교재를 선택하는 것은 강의를 듣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예문사<길잡이 조경기술사>는 명칭 그대로 기술사 공부의 기본을 다질 수 있는 길잡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조경기술사 시험과 관련된 과목을 학습할 때 공부의 방향을 잡을 수 있도록 키워드를 중심으로 서술하였습니다.
한글로 의미가 정확히 전달되지 않는 부분에는 한자를 넣었고, 필요한 부분에는 영문 표기를 하였으며 그림과 사진도 풍부하게 수록하였습니다.
사람은 “들은 것은 잊고 본 것은 기억하며, 실제로 해 본 것은 이해한다.”라고 합니다. 이 책을 학습내용을 기억하고 실제로 연습하는 데 활용하기를 바랍니다.
또한 이 책이 조경기술사 시험에 합격하여 조경 전문가로서의 위치를 견고히 하려는 여러분의 배움과 도전의 힘든 여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리하여 ‘조경(造景)’의 직설적인 의미처럼 세상에 밝음을 줄 수 있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