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 크고 싶은 꿈나무들의 필독서
자유학년제를 위한 미래 교육 《job?》 시리즈
《job?》 시리즈는 교과 과정과 연계된 학습 만화에 직업 체험 워크북을 더한 꿈 탐험 책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과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직업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러 직업을 만화로 재미있게 알아 가면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도록 꾸몄습니다. 《job?》 시리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도록 돕는 안내서입니다. 이 책을 통해 미래를 꿈꾸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방송국, 법원, 공항 등 총 36개 기관을 소개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로봇, 빅데이터, 3D 프린팅 전문가 등 미래를 이끌 직업에 관해 알려 줍니다. 시대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습니다. 10년, 2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사라지고 또 어떤 직업이 새로 생겨날까요?
미래 유망 직업을 알아보고 꿈을 품고 키울 수 있게 도와주는 《job?》 시리즈는 우리 자녀들이 미래를 선도하고 더 큰 세상을 바라보고 나아가도록 하는 마법과도 같은 책입니다.
《job?》36권《job? 나는 대사관대에서 일할 거야!》는 세다와 우직이가 대사관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했다가 국제스파이 엑스가 숨겨놓은 도청장치를 망가뜨리는 바람에 생긴 좌충우돌 이야기입니다.
명탐정이 꿈인 세다와 친구 우직이는 직업체험 숙제를 위해 대사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관저에 있는 가구를 구경하던 세다는 잘못해서 가구 손잡이를 부러뜨리는데 그 가구 손잡이는 국제스파이 엑스가 도청장치를 설치해 놓은 손잡이였습니다. 부러진 손잡이를 숨긴 세다와 자신이 스파이라는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 세다에게서 도청장치를 빼앗으려고 하는 엑스와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대사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만난 세다는 뛰어난 순간기억력으로 엑스를 기억해내는데 과연 국제스파이 엑스는 그 위기를 모면할 수 있을까요?
《job? 나는 대사관대에서 일할 거야!》는 나라를 대표하여 다른 나라에 파견되어 외교활동을 하며 외교를 유리하게 이끌기 위한 정보 활동이나 국제회의에 참가하고, 자국민을 보호하는 대사, 본국의 무역 통상의 이익과 그 나라와의 친선관계를 도모하고 비자발급.증명서 발행의 행정업무, 재외선거 업무를 수행하는 영사, 외교관 신분의 장교이자 군인으로 외교공관에서 군사 관련 외교를 맡아 군사 정보를 수집하고 군사 및 외교 관련 행사에 참석하고 외교관 최측근의 경호를 맡는 국방무관, 외국어를 자국어로 번역하거나 통역하는 통역사 등 대사관에서 일하는 분들의 직업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했습니다.
OX 퀴즈, 빈칸 채우기, 색칠하기, 미로 탈출 등 놀이 요소로 직업을 간접 체험하고 어린이들의 적성과 자질에 맞는지 탐구해볼 수 있는 워크북을 함께 구성했습니다. 더불어 내가 대사관이 된다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며 직업을 간접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사관에 대해 알아보러 떠나 볼까요?
◆ 재미있는 학습 만화
교과 과정에 맞춘 직업 체험 학습 만화입니다. 맛깔스러운 대화와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로 청와대와 관련한 직업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봅니다.
◆ 알짜 정보가 가득한 팁
만화에 등장하는 직업과 연관된 정보를 팁으로 넣었습니다. 단순히 흥미 위주의 이야기가 아니라 직업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담았습니다.
◆ 심화 학습을 위한 정보
푸른 기와집 청와대, 대통령과 왕, 역대 대통령, 대통령 비서실 조직도, 정부 조직도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가 가득합니다.
◆ 꿈 찾기 프로그램
자신이 좋아하는 일, 성격, 능력 등을 파악하고 꿈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꿈을 꾸게 하고 꿈을 이루게 하는 꿈 안내서입니다.
◆ 자유학년제 활동을 위한
워크북 수록
초등학생에게는 자유학년제를 대비하게 하고, 중학생에게는 자유학년제 교육 과정뿐 아니라 진로 탐색 시간을 이용하여 직업을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재미 요소와 생각 거리로
관심 집중
다른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미로 탈출, 색칠하기 등 재미있는 놀이 요소와 직업 윤리나 직업에 관한 토론을 통해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